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첫출근, 면접 겹침

담주 월요일 새회사 출근인데, 하필 다음주 월욜에 1지망 기업 면접이 잡혔네요.
다음주 월욜 새회사 출근일자를 미뤄야 하는데 뭐라고 말해야할까요..
환승 이직 이였어서 이미 1주일정도 미룬 상황이긴 한데 1지망 기업 면접이 너무 소중해서.. ㅜㅜ방법이없을까요
1. 가족 사고나서 수술한다고 하루 양해를 구함
2. 인수인계 덜됐다고 하루만 양해 달라고 함
* 지금 회사는 퇴사통보 한 상황이라.. 입사일 변경 또 요청드리는게 조심스럽긴 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학부연구생 관련 질문입니다.
제가 학부연구생을 시작했는데 막상 들어와보니 제 취업준비 방향성과 다르더군요.. 그래서 빠른시일내에 나간 후 다른 활동들을 준비하고자 하는데 교수님께 예의가 아닌 것 같아 고민이 됩니다. 제가 갑자기 없어졌다고 연구실에 지장이 있지는 않습니다. 주활동은 개인의 전공교과목 공부이기때문입니다. 가급적 빨리 철판깔고 교수님께 말씀드리는 게 낫나요? 적어도 예의상 어느정도 활동해야하는 기간이 있나요?

Q. 금융권 취준생 인턴/알바 경험
안녕하세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기업금융, 기업여신, 보증보험 등에 관심이 있어요. 올해 졸업하고 공백기가 생기는 것보다는 인턴이나 금융공공기관 사무보조 등 뭐라도 하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이것저것 지원하려는 중입니다. 자격증 공부도 해야해서 병행하려구요. 현재 서울보증보험 사무보조를 여러 부서에서 뽑길래 지원했는데 연락이 안 와서 다른 곳에도 지원을 하려고 알아봤는데 NICE신용평가, 국세청, 한국은행 통계조사보조원 등이 있더라구요. 모두 사무보조업무인 듯 해요. 이런 곳들에서의 경험도 금융권에 지원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서울보증보험 같이 관련직무인 금융권 공공기관에서 일경험을 하면 너무 좋겠지만 이마저도 쉽지 않아보여서 고민입니다 .. NICE신용평가는 보증보험업 등에서 기업신용을 평가하는 데에 이용하는 곳이고, 국세청은 직접적 관련은 없지만 금융에서 세금은 뗄 수 없는 관계이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이정도의 연관성으로 괜찮을까요 ..?

Q. 직무 관련 질문드립니다.
공정기술 직무는 생산/제조로 분류되나요 아니면 연구개발로 분류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