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최종 목적 취업
저는 지거국 기계공학과 4학년이며 1학기 남았습니다.
학점은 4.32/4.5 이며 수업 내에 진행했던 자그마한 프로젝트 몇개하였고 곧 로봇경진대회 참여를 할 예정입니다. 인턴 혹은 학부연구생 경험은 없습니다.
대기업 전자제어쪽 R&D를 지원하고 싶습니다. 저는 대학원도 생각이 있지만 최종 목적이 취업이라 가능하면 빨리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현재 두가지 방법을 생각하였는데 두가지 중 어떤 것이 좋아 보이는지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안
2학기부터 졸업 후 반년 후까지 취업준비를 위해 학회발표 준비 혹은 인턴 경험을 쌓으며 취업을 시도하고 취업을 실패할 시 대학원을 가는 방법입니다.
○2안
졸업할때까지 취업을 시도하며 졸업기준 취업을 못할 시 대학원 진학하는 방법입니다.
Q. 스마트 팩토리와 품질
안녕하세요. 하반기 취업을 위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중 인데, 인턴 경험도 없고 실무 경험도 부족해서 그런지 사실상 취업공고에 적인 담당업무와 저의 역량을 엮어나가는 게 너무 어렵습니다. 현직자 선생님께서 조언해주셨으면 해서 글 적어봅니다.
1저는 품질관리 쪽으로 지원하고자 데이터 분석 관련했던 프로젝트를 많이 작성하고 있는데,
1. 실제 실무에서 데이터 분석 역량이 중요한가요?
2. 데이터를 다룬다고 하면 어떤식으로 다루는 건가요?
3. 최근 많은 기업들이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스마트 팩토리 내에서 품질관리가 어떤 역활을 하나요?
경험이 없다보니 제가 듣고 읽은 정보로 판단하고 자소서를 적으려다 보니, 너무 억지스러운 것만 같고 진짜 실무에 대해서 아는것이 없는 것 같아 답답합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Q. 입사 재지원 시 이력 자체를 수정해서 지원하는 것 가능할까요?
예를 들어,
경력 지원으로 정규직 3개 회사 재직 경험으로 작성했던 이력을
신입으로 재지원하면서 정규직 1개 회사 경험, 인턴 1개 회사 경험, 경험 1개는 삭제
이런식으로 이력 자체를 변경, 삭제해서 지원할 시 이전 지원서와 비교하여 확인 후
거짓 정보..?로 탈락시킨다거나 하는 등 문제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