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업 스펙 관련

안녕하십니까 멘토님
저는 현재 지방대 4학년 1학기를 재학중인 전기공학과 학생입니다.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한국사 1급, 컴활 1급 입니다
학점은 졸업시 평균 3.5 / 전공 3.7 정도 입니다.

저는 사기업 전기직종 중 전기 설비 관리직 혹은 삼엔, 현엔 에코플랜트 등 플랜트 기업의 전기설계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저는 꼭 인턴 통하여 경력이되든 경험이되든 실무를 하나하나 배우고 취업을 하고싶습니다.
현재 제 계획은 방학동안 전기기사 취득과 kopia 전기계장 교육을 들을 예정입니다.
2학기 때는 남은 졸업학점과 오픽 IH, 코멘토 직무 부트캠프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그다음은 인턴?

궁금한점은
1. 더필요한 스펙이나 다른 좋은 방안이 있을까요?
2. 인턴은 학생 인턴으로 다녀오는게 좋을까요 아님 2월 졸업을 하고 가는건가요? 아직 인턴 관련해서는 무지합니다.. 인턴을 채용하는 기간이 회사마다 많이 다른가요? 언제 다녀오는게 좋으지 모르겠어요.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학사과정 화학공학과를 어떻게 공부하면 되나요?
학사과정 화학공학과의 전공과목들을 공부하기전에 일단 미적분학,선형대수학,확률과통계,수치해석,공업수학과 일반물리학을 공부한 다음에 일반화학으로 시작해서 학사과정 화학공학과의 전공과목들을 본격적으로 하는게 좋은가요?? 아니면 위에서 언급한 대학수학 과목들과 일반물리학은 빼고 곧바로 일반화학으로 시작해서 학사과정 화학공학과 전공과목들을 공부하는게 좋은가요??

Q. 직무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면접을 준비할때 학원이나 취업스터디를 들면 얼마나 유리할지 알고싶습니다..! 혼자서 준비하는데에는 무리가 있을까요?

Q. 지원분야 질문
CAD로 설비설계하고, 공정설계/개선하는 분야에서 일을하고 싶은데 어느 파트가 더 맞을까요..??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 (엔진/변속기/소재)    신규 및 파생 파워트레인 및 부품 생산기술 개발    중장기 파워트레인 생산공장 운영 및 파워트레인/AL 부품 기능 분석을 통한 양산 프로세스 검토   고효율/저비용 공장 건설을 위한 생산설비 시스템 구축/개선 및 양산 품질 생산성 향상 대응   미래 신사업 및 신기술 대응을 위한 AL 부품 주조공법 개발/소재 국산화 개발 메카트로닉스   메카트로닉스    생산 설비 사양검토 및 자동화라인 상세 설계 (기계-공정별 매커니즘, 전기전자-제어시스템)    전동화 핵심부품 라인 구축 및 신기술/신공법 내재화를 통한 생산라인 스마트화    전동화 부품(모터/배터리/수소연료전지) 대량 생산을 위한 설비제작 기술 개발 및 내재화    글로벌 생산공장 파워트레인(전동화/엔진/변속기) 설비 제작 및 검증을 통한 가동률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