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준과 직장을 병행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한 게임업계에서 사업 분야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곧 정규직 전환 예정입니다.
복지, 급여 모두 만족스러우나 생각 이상으로 게임을 많이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변 팀원분들의 대부분은 회사 근로 시간 이외에도 담당 게임을 하거나 그 외 다른 게임을 해보는 것이 일상인데(그리고 저에게도 근무 시간 외 게임 플레이를 요구하시는데), 저는 게임을 그렇게까지 좋아하지 않습니다..ㅠㅠ
해서 다른 분야로 이직하고자 하는데 문제는 직장을 다니면서 취준 병행이 가능할까 싶은점입니다.
다른 업계에 지원하려면 신입으로 지원해야 할텐데 직장을 다니면서 어학, 업계 공부, 적성 공부가 가능할지 걱정입니다.

아직 나이도 그렇게 많은 편이 아니라 직장을 그만두고 취준에 풀 집중하는게 맞을지, 병행하면서 하는게 맞을지 먼저 이직에 성공하거나 중고신입으로 입사하신 분들의 경험을 듣고싶습니다.
어영부영 취준을 하다 이 업계에 계속 남을까 걱정입니다ㅠㅠ

답변 4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저라면, 취준과 직장을 병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취준 하나만 보고 준비하기에는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땜누입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일단 선택의 여지가 없는 상황이라면 무조건 스테이하시면서 그 안에서 취준을 병행하시면서 기회를 새로잡으시는게 가장 합리적입니다.
만약 이게 여의치 않는다면 경력을 쌓으시면서 나중에 이직을 도모하시는 차선책도 가질수 있구요,
일종의 든든한 보험인데 절대 버리지마세요.
나중에 후회합니다.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 중에서는 직장과 병행하면서 취준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분들에게 적합한 방법은 아닐 수 있습니다.

우선, 직장을 다니면서 취준을 병행하는 경우에는 시간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일과 취준을 함께 하기 위해서는 먼저 일의 업무와 취준을 미리 계획하고 시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일의 업무와 취준 사이에서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우선순위에 따라 일정을 조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직을 원하는 분들이 직장과 병행하는 경우에는 업계 공부나 적성 공부, 어학 공부 등을 직장 업무 이외의 시간을 활용해서 해야합니다. 그리고 일과 취준 모두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므로 신체 건강과 멘탈 관리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직장을 그만두고 취준에 집중하는 것과 직장과 병행하는 것 중에서 어떤 선택이 더 좋은지는 개인의 상황과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면서 직장을 다니는 것이 너무 힘들거나, 취준에 집중하고 싶다면 직장을 그만두고 취준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취업에 실패했을 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자금 등의 문제도 생각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고신입으로 입사하신 분들의 경험에 대해서는 다양한 케이스가 있기 때문에 일반화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직장과 취준을 병행하는 것은 어렵더라도 가능하다는 사실은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0
이얍!
2023.04.01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개인의 성향과 상황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는 말씀 잘 이해했습니다.
남은 계약 기간동안 취준과 직장을 병행해보며 많이 고민해보겠습니다.
취준생응원
코차장 ∙ 채택률 81%

안녕하세요

저도 아래 몇분 들 처럼 회사 다니시면서
이직 준비 하시는게 맞는듯 합니다

어느 회사를 가던지
신기하게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생깁니다 ㅎㅎㅎ

표면적으로 보이는 , 어학 연수 추가 하시고
그 외에는 업계 공부나 적성 공부 라고 적으신 부분은 어떤 분야인지 정확히 알수 없으나.

여러곳 지원 하시면서,
부족한 부분들이 어떤 건지, 그 부분을 찾고 채워가는 흐름이 어떨까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