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준동안 자신감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아직 3학년이라 본격적인 취업전선에 뛰어들진 않았지만

벌써부터 자신이 없습니다.

학점도 3.93으로 애매하고

학업과 관련된 동아리, 대외활동도 하나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저 남들 다 가지고 있는 컴활 한국사랑 토익 점수만이 제가 가지고 있는 전부 입니다.

워낙 제가 평소에 걱정이 많은 성격이기도 한데
내가 과연 기사자격증을 딸 수 있을까...

빨리 취업 해서 아프신 어머니 쉬게 해야 하는데 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 때문에 요즘 괴롭습니다.

자신감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3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학점 3.9는 엄청높은 학점입니다. 저는 학점이 3.14였고 저도 걱정이 많았습니다. 전기기사도 없고 하지만 항상 부딪쳤습니다. 그래서 취직을 했고 회사를 잘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장사를 해서 빨리 취직해야 한다는 생각뿐이였지만 결국엔 31살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항상 자신감 가지시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기회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이력서 70군데 쓰고 다떨어진 경험이 있습니다.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객관적으로 보아도 멘티님의 위치는 학점, 자격증을 보았을 때 타 취준생 대비 높은 위치에 있다는 점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아마 멘티님은 그래도 걱정하시겠지만, 이건 위로의 말이 아니라 평가의 말입니다. 괜찮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멘티님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무마하려면 자격증 취득에 올인하고, 인턴 경험을 쌓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기가 있어야 편안한 것이죠. 기사 자격증은 노력으로 따는 것이니 노력을 최대한 들이시길 바랍니다.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학점이 3.93이 애매하단 소리 어디가서 하면 욕들을정도로 높은겁니다.
2. 동아리, 대외활동을 안한거는 문제가 안되는데, 본인이 사기업을 원한다면 직무관련 경험이 많으면 어느정도 괜찮습니다.
3. 못따면 공기업만 지원안되는겁니다. 사기업 지원에는 딱히 문제도 안됩니다. 그리고 걱정되면 더 하면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