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준중 인적성/NCS 올인하기 vs 교육들으며 인적성/NCS공부하기

22년 2월 졸업을 앞둔 인공지능전공 대학생입니다.스펙은 대외활동1, 인턴1, 수상3, 자격증4이 있습니다.
현재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의 ai물류로봇전문가 양성 아카데미에 합격한 경우이고, 여길 가서 교육을 들으면서 취준을 해야하는 것인가 아니면 인적성, NCS에 올인해야 하는 것인가를 굉장히 고민중입니다.
제가 이런 고민을 하는 이유는 요즘 취준 기간이 기본적으로 1-2년이 되는데 그냥 필기 공부만 한다면 나중에 면접 등에서 공백기간이 길다고 할 것 같아서 입니다. 하지만 다른 방면에서 보면 인적성, NCS 공부에만 올인해도 필합이 될까말까 하는 정도의 경쟁률인 것 같은데 5개월이라는 긴 시간 교육을 받으면서 커버가 가능할지..(사실 오히려 시간낭비일까봐 걱정도 됩니다.)
개발자로 취업하기 보다는 IT관련 직종의 공기업/사기업/중견기업에 취업하는 것이 목표인데 현재 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오지 않네요..ㅠㅠ 조언을 받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도움부탁드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연구개발
인사 운영 업무에 지원한 지원자입니다. 만약에 입사하게 된다면 가장 먼저 맡게 되는 업무가 무엇이며? 주로 맡게 되는 업무는 무엇일까요? 채용이나 보상일지 궁금합니다.

Q. 학점이 좋지 않아 취업이 고민됩니다.
지금 학점이 매우 좋지 않아 취업을 고민중인데 대기업은 아마 힘들거 같도 중견도 잘 모르겠습니다. 공무원 준비를 고민중인데 대학성적이 관여하는지 궁금합니다. 성적이 나쁜이유는 공부로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어느 순간 놓아버렸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공무원이 아니라면 다른 어떤 직업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Q. 감정평가사 전망
AI 산업이 발달하면서 몇몇 직업들이 AI로 대체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데 감정평가사는 향후 전망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