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취준 인턴 선택

안녕하세요. 이제 막학기를 앞두고 있는 재학생입니다. 제 현재 상황은 학교에서 현장실습을 나갈 기회가 있어서 막학기를 현장실습을 하거나 그냥 학교 다니면서 취준을 하거나 선택을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현장 경험이 없어서 실습을 하는 것이 당연히 좋다고 생각했는데, 취준과 병행하기 힘들거 같아 그냥 학교 다니면서 취업 준비를 하여 졸업 후 바로 취업하는 계획으로 틀까 생각 중입니다. 현장실습을 하게 된다면 산업군은 저의 목표와는 다르긴 합니다만 여러모로 경험에 도움이 될 거 같기는 해서 더욱 고민이 됩니다. 현장 경험 없이 학부연구생 경험이나 프로젝트 경험으로 충분히 괜찮을까요? 아니면 현장 경험을 더 추천하시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보안관제 직무 희망(컴공 복전 Or 자격증이나 대외활동)
저는 현재 3학년 1학기 재학중인 경영정보학생입니다 . 컴공 복전을 할까 고민만 하다가 벌써 3학년이 되어버렸습니다. 현재 생각하고 있는 직무가 보안관제를 생각하고 있는데 1. 학교를 1년 더 다녀서라도 컴공을 복전을 할지 2. 그냥 이대로 경영정보만 전공하면서 자격증이랑 대외활동하기(정보처리기사취득 sk뉴키즈 지원해보기..) 이 둘 중에 어떤 걸 선택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현재는 컴활1급과 리눅스마스터 1차합격 자격만 갖추고 있습니다. 멘토님들이나 현직자님들이 생각하시기에 어떤지 궁금합니다 .

Q. LG 에너지솔루션 설비 관련 기계과가 갈 수 있는 직무가 뭐가 있을까요?
채용 홈페이지에는 설비기술 이란 직무가 있던데 이번 채용에 지원할만한 다른 직무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Q. 기사 자격증 필기만 합격한 상태면 이력서 면접에서 의미가 없을까요?
수강중인 훈련이 7~8월쯤에 보통 취업준비를 하는데 기사 자격증을 딸려면 2차는 한달 남은 수준이라 사실상 불가능하고 3차를 보게된다면 8월중에 필기를 보게되는건데 실기 못 보고 최종 자격증이 안나온 상태가 이력서나 면접에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