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컴공 취업시 스펙이 없습니다.
인천 소재의 컴퓨터공학과 졸업생(26세)입니다.
학점은 4점 극초반대 / 4.5입니다
문제가 진로를 백엔드 개발자로 잡았는데 웹 프로젝트를 해놓은게 없습니다..
해본 프로젝트로는
아두이노 깔짝거리기
유니티로 교통 시스템 구축하기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저렇다 보니 자기소개서나 이력서를 쓰는데에도 내용 작성이 많이 어렵더라구요.. 더군다나 해본 프로젝트가 백엔드와 관련이 없고 ㅠㅠㅠ
다들 관련 프로젝트 미리미리 준비하라고 했는데 제가 바보같았습니다...
방학부터 지금까지 김영한님의 스프링강의를 데이터베이스1까지 들어놓은 상태입니다.
아직 백엔드 프로젝트는 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궁금한게
1. 관련된 프로젝트가 없지만 그래도 계속 지원하며 프로젝트를 해본다.
2. 취준보다는 계속해서 백엔드 개인 프로젝트를 해본다.
3. 부트캠프에 들어가서 팀프로젝트를 해본다.
여기중에서 어떤 선택이 좋을지 고민입니다ㅠㅠ
웹프로젝트가 하나도 없을때 최고의 선택지는 무엇일까요.....?
따라서 지금은 취업을 위해 최대한 많은 기업에 지원하며 인턴십이나 프리랜서 등의 경험을 쌓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스펙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동시에 스프링강의를 들으며 스프링을 공부하고,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스프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백엔드 개발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취업을 위해서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한 기업의 채용공고를 참고하여 해당 기업이 원하는 스펙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자신이 가진 역량을 강조하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젝트가 없다고 해서 취업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취업을 위해서는 프로젝트 외에도 많은 요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지금은 최대한 많은 경험을 쌓고, 스펙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취업을 하게 된 후에도 계속해서 공부하고 발전하는 것이 중요하니, 지금부터 준비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