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토익스피킹vs토익

저는 지방 국립대 26세 학점 3.8 내년 졸업
현재 산업안전기사 취득 토익705 대기필합상태
입니다.
제가 산기 필기 실기도 그렇고 요번에 대기 필기도 그렇고 재수하는게 너무 싫어서 강의도듣고 기출도 너무 많이봐서 좀 과하게 공부했습니다. 산기(필기 86 실기82) 대기(필기84). ,
붙으니까 기분은 좋은데 사실 제가 학벌도 그렇고 내세울 스펙도 아닌데 너무 기사에만 올인하고있는거아닌가 이런생각이들더라고요.솔직히 현타도오고요.워낙에 다들 스펙이좋으시니
기사 두개있다고 대기업가는 세상도아닌데 너무 기사만하는게 비효율적이라고생각이들었습니다.해야할것천지인데...
그래서 대기를 메인으로 실기공부하면서(자신 있습니다) 자투리자격증으로
1컴활2급(1급은 대기실기랑 병행이안될것같습니다)
2.토익점수올리기
3.공대라 토익700에서멈추고 토익스피킹하기
할려하는데 뭐가제일 메리트있을까요?
중견이상가고싶고 안되면 눈낯출꺼지만 아직학생이라서 할수있는데까지는 최대한 스펙끌어올리고 싶습니다.

답변 3
채택
RNOW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사 자격증의 경우, 없으면 불이익을 보는 자격증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취득하지 않을수는 없으나, 올인하는 것에 대해서 어느 정도 회의감이 드시는 것에 대해서 충분히 공감이 갑니다.

1. 어떤 회사든 기본적으로 엑셀을 다루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실무야 누구든지 회사에 입사하면 누구나 해당회사의 업무베이스가 0인 상태에서 똑같이 시작하는 것이지만, 업무를 익히는데 있어서의 도구인 엑셀이 있다면 남들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여 익히는 속도가 더 빠르겠죠.
당연히 이러한 부분에서 차이가 날 것이고 자연스레 입사후에도 역량의 차이가 나게 될 것입니다.
스펙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도 추천드립니다.

2. 토익은 어느정도 기본점수만 있으면 됩니다.
특히 멘티님께서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에서 토익이 중요도를 드러내지는 않습니다. 다만 너무 다들 기본적으로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불이익을 받지 않을 점수정도만 되면되지 실무에서 메리트도 없는 자격증에 엄청난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비효율입니다.

3. 토익과 토익스피킹 중에 굳이 영어를 추가적으로 할려고 하신다면 스피킹이 실무적으로 더 도움이 되겠죠. 회사의 급이 높아질수록 스피킹이 필요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이를 염두해두신다면 스피킹도 겸비하시면 좋습니다.

결론은

1번이 가장 우선시 되야하며, 여력이 될시 3번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루트로 판단됩니다.

현재 학생이신데 스펙에만 너무 목매지 마시고 지원하는 직무에 대해서도 평소에 자료서칭이나 직무이해도를 높이는 프로세스도 취준생으로써는 필수적으로 겸비해야합니다.

결국 실무에 필요한 것은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산업군에 대한 이해도이고 이를 바탕으로 입사에 대한 진실성을 엿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무에 대한 이해도가 메인인 상태에서 제가 언급드린대로 스펙을 채워 나가신다면 충분히 지금보다 자신있게 취업준비를 할 수 있으라고 판단됩니다.

너무 조급해하지마시고 차근차근히 단계를 밟아가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채택
C
CVS편돌
코주임 ∙ 채택률 58%

무조건 3번
문과도 아닌데 굳이 700이상 올리실 필요 없습니다!
당장 삼성이랑 현차 채용공고 기준 확인해보세요
그게 정답입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대도 토익 800넘어야 되고 이후 토스로 넘어갑니다.
컴활 많이 필요없습니다. 자격증보다 영어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