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퇴사사유 사업방향 전환

전 직장 퇴사사유에 언제나 고민이 되어 질문해봅니다.
퇴사사유를 6자 이내로 적어야 하는데 "사업 방향 전환"은 어떤가요?

전 직장 대표가 매달 회사가 힘들다는 전사 메일을 보냈었고
주요 사업에 집중하기 보단 M&A 등으로 전혀 다른 사업에 투자를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투자 사업은 모두 적자였고, 이 곳에선 경쟁력 있는 커리어를 쌓기 힘들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퇴사엔 여러 복합적인 이유가 있지만, 저는 가능한 한 회사를 오랫동안 다니고 싶기에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업 방향 전환"이 3~5년을 다닌 회사의 퇴사 사유로 적절한가요? 납득이 되는지요.

퇴사사유에 부정적인 얘긴 적지 말라는 말이 있어서 어떻게 적어야 하나 고민이 됩니다.
현직자 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자동차 학내외활동
현대자동차 지원서 '학내외활동'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동아리,알바와 같은 경험이 지원직무와 맞는거 같지도 않고 그렇다고 거창한게 아니여서 쓰기가 좀 꺼려집니다. 학내외활동을 적을 떄 '활동'이 아니라 자동차 산업관련 수업이나 직무관련 수업 들은것을 적어도 되나요..? 예를들어 친환경자동차공학,플랜트생산공학 이런 수업을 들어서 좀 직무와 연관되게는 작성할수 있을거 같아서요..

Q. 논문요약 국문/영문
지원하려는 기업의 필수 제출 서류에 논문 요약 (a4 3장이내)이 있는데요 이걸 영문으로 쓰는 게 좋을지 국문으로 쓰는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제 졸업논문은 영문인데 영문으로 작성을 할 경우 가독성이 괜찮을까요..? 영문으로 쓸 경우 > 기존 방식이라 편하지만 가독성이 걱정됨 국문으로 쓸 경우 > 번역과정 필요, 영문 용어들 때문에 어색하게 느껴질 가능성 있음 그러나 가독성이 훨씬 좋을 것 같음 기업 Q&A에서는 국문과 영문 상관없다고 하셨는데 그래도 뭐가 더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전공은 이공계(자연) 계열입니다

Q. 무역/물류 직무 중 해외출장 갈 수 있는 직무
해외영업직군 말고 뭐가 있나요? 해외영업 제외하고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