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패키지 디자인 관련 질문

패키지 디자인 직무로 지원을 하려 합니다
그런데 공모전이나 교내 활동 수상내역을 보니까
패키지 디자인 직무와 관련이 없는 것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도 취업서류를 낼 때 포함시키는게 좋을까요?

취업하고자 하는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여
학교 수업 중 패키지 디자인 과목에서 패키지를 리디자인하거나
광고디자인 과목에서는 제품을 사용하여 옥외광고를 제작하였는데
포트폴리오에 넣거나 할 수 있을까요? 만약 넣을 수 있다면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그리고 패키지 디자인 업무 중 제일 필요로 하는 역량이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떨어지는 문과생, 사기업 진로
면접을 10번 넘게 봐서 한 번도 붙은 적이 없는 문과생입니다. 검사를 한 번 해봤는데 커뮤니케이션 쪽 역량이 아주 떨어지는 것으로 나오더군요. 이미 공기업/공무원/공공기관을 가기에는 여러 면에서 힘든데, 사기업 직무 중에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하지 않은 곳이 없어 걱정입니다. 회계를 제외하고 가장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덜 치명적인 직무나 직군은 무엇일까요?

Q. 공기업 개발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이제 4학년 올라가는 컴공 비스무리한 학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공기업 전산직을 희망하는데 지금 sw마에스트로를 모집한다는 공고문을 봐서요. 공기업에서는 웹/앱 쪽 프로젝트를 주로 한다고 들어서 백엔드나 데이터 베이스 관련해서 더 배우고 프로젝트 경험도 만들고 싶었는데 하는 게 좋을까요? 백엔드는 아예 이론 지식조차 없고 데이터 베이스는 학교 이론 수업으로 들었지만 3년 전에 들어서 거의 까먹었습니다. 최대한 빨리 취업하고 싶고 공기업 준비하는데 sw마에스트로는 직접 개발이라 안 맞나 싶기도 합니다. (그런데 실제 현업자 분들도 신입으로 지원한다고 하니 대졸 신입은 경쟁력 없는 거 같고...) 물론 경쟁률 높은 거 알고 붙고 고민해라, 그럴 수 있지만 지원하면 남은 방학 기간 동안 코테 준비한다고 시간을 쏟아야 해서 처음부터 공기업 목표라면 그 시간에 ncs나 전공 필기 준비하는 게 더 나을지 고민됩니다.

Q. 최근 사회 이슈
삼성엔지니어링 사업관리 직무에 지원합니다. 최근 사회 이슈로 어떤 소재를 사용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