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편입 관련해서..
노베이스에서 서성한 중경외시 편입 합격하신 분 있으실까요? 있으시몃 친추 부탁드려요!! https://open.kakao.com/o/s0cw4zth
2025.04.28
답변 0
아직 등록된 답변이 없어요.
로그인하고 첫 답변을 남겨보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연구/개발 직종 과 생산/제조 직종의 차이
안녕하세요. 진로 설계에 고민이 많아 질문드립니다. 저는 집 사정이 좋지 않아서.. 입학때 부터 대학원은 고민조차 해본 적 없고, 대기업 취직을 목표로 했는데요.. 최근 주변 친구들과 대화를 하면서 제가 놓치고 있는게 있지않을까 싶어 질문을 남깁니다. 어느 한 쪽을 무시하거나 만만하게 보진 않구요.. 그렇지만 객관적으로는 R&D가 진입장벽과 선호도가 높고, 생산/제조는 상대적으로 문이 넓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도 고를 수 있다면 연구/개발을 고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미래는 아무도 모르고 평생직장이 어디있겠냐 하지만, 생애 설계나 삶의 질에 있어서 두 직군의 차이가 어느정도로 큰지 사회적 현실이 궁금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장단점 말고도 현직자 분들은 현재까지 일하면서, 대학생 때는 몰랐던 어떤 경험적 깨달음이 있으셨나요? 궁금합니다. 제가 대학 생활 외에 사회경험도 없고 조언을 구할 어른도 없네요. 좋은 주말되세요!
Q. 영업관리 직무에
1종 운전면허가 필요한가요? 분명 면접 때는 1종 면허 따라는 말도 못들었는데요. 갑자기 1종 따라고 하니까 당황스럽네요. 긴급 납품 있을 때 제가 해야한다고 하네요.
Q.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유틸리티 설비 직무 희망하는 지원자 입니다. 산업군은 특정 산업에 지원하기보다는 설비 직무 공고가 뜨면 일단 모두 넣어보는 중입니다. (반도체, 제약 바이오, 자동차, 철강 등등) 연고지에 생산관리 직무 채용이 올라와서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생산관리 직무를 수행하면 이후 이직할때 경력 인정이 용이할까요? 제가 듣기론 많은 업무를 하다보니 전문적인 직무 역량을 키우는데는 어려운 직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설비 직무로 계속해서 밀어 붙일지 아니면 생산관리 직무도 함께 고려해봐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