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평화발레오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기계공학과 2학기 곧 졸업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평화발레오 시스템개발 부서로 서류를 써보려고 준비중입니다. 기업이 파워트레인, 클러치 쪽의 사업을 하는 것은 개요를 통해 알겠는데 관련 정보가 많이 부족한 상황인데요. 혹시 시스템 개발 부서에서 필요한 기계공학과 역량이 어떤것이 있을까요?
2021.10.07
답변 1
고단한 듀몽의 하루모듈테크코과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자동차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듀몽입니다. 일단은 시스템 개발부서에서 기/계/공/학/과 역량을 표출하기에는 많이 어려움이 존재하긴 합니다. 사실은 기계공학이라는 원론적인 학문에서는 하드웨어적인 역할을 많이 주도하고 있기 때문에 (요새는 약간은 소프트웨어쪽으로도 수업이 진행되기도 하고 길이 열리고 있기도 합니다.) 큰 역량을 표출하기에는 다른 전자쪽 혹은 산경쪽에서 접근하는 전공자들에 비해 메리트를 끌기가 힘듭니다. 물론 의외로 관련 전공직무만 뽑을 것 같지만 가끔 비전공자도 뽑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포기는 하시지 마시고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하세요~!! ※ 저같은 경우는 학교를 다니면서 전기전자공학과 전공을 몇몇개 들은게 있어서 그런 부분에 작성을 한 기억은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재 어학점수를 늘리려는데
이공계 전기 관련 취업준비생이고 어학은 토스 130점 정도인데 본지 1년 정도 돼서 기억이 잘안나긴 하지만 공부하는 요령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데 영어성적을 조금 더 늘리려는데 토스 IH이상을 노려보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오픽을 새로 준비하는 게 좋을까요? 준비기간은 최대 2주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Q. AI 툴 사용
인턴인데 어제 첫 출근을 했습니다 AI 쓰려고 창 열었는데 보안상의 이유로 막혀있어서 핗요하다면 따로 그쪽 관련 부서로 연락하라고 되어있었습니다 사수님께 AI 툴 사용 되는지 물어보는거 민폐일까요? 엑셀로 데이터를 다루는 분야이긴 합니다..
Q. 중소에서 중견이직 연봉협상
안녕하세요. 제약에서 1년 5개월 근무했고 이번에 중견 건기식 품질로 이직 준비 중입니다. 현직장은 연봉이 3700이고 건기식 중견은 정확히는 모르나 작년 기준 1~2년차가 4500 받는다고 합니다. 제약에서 건기식으로 가면 다시 돌아오긴 힘들다는 리스크를 감수한 부분과 제가 타지역으로 이사를 가야하는 점. 그리고 제 직무 경험과 제제 경험이 그 회사의 성장 방향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합격하면 연봉협상을 하고 싶은데 4700~800까지 불러도 문제가 없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