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폐업 업체 재직증명서 질문입니다!

대학교 졸업예정자 신입 채용 지원을 하려고 합니다

작년 6월초 ~ 올해 4월말까지 건축사사무소에서 11개월 일했고,
수습기간은 3개월 정도 하였습니다
(대학생 신분임에도 근무가 가능했던 이유는 업체 사장이 제 지도교수였습니다.)

문제는, 이 업체가 5월달에 폐업(교수님이 별세하셔서 재직증명서 발급 불가)을 하였고,
저는 작년 6월초~12월말 까지의 기간에 대해서만 증명이 된 재직증명서만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4개월간 일한 것을 증명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정직원이 아닌, 아르바이트로 일한 것이며,
별도 근로계약서를 쓰지 않아서 골치가 아프네요..(보험료 납부내역 등등 관련 서류 전무...)

4월까지 설계돈면 3건에 대해 포트폴리오로 남겨놓은 것이 있는데,
이것으로 해당 기간동안 근무했던 것을 증명하기는 어려울까요?

마땅한 방법이 없다면 근무기간을 짧게 하려고 합니다..

긴글 읽어주실 멘토님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수생 건국대 화공인데 군수해서 서성한 노려보는거 취업관점에서 어떤가요?
사실 그렇게 별나라에 있는 급간도 아닌데 건대보다 입결이 낮은 부산대 경북대 인하대 아주대 이런학교들보면 입결과 다르게 저희보다 대기업을 잘가는 게 그렇다고 저희가 지금처럼 어려운 취업시장에서 대기업을 잘 가는 것도 아닌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서성한부터는 대기업 관해 말할 때 서성한까지라는 수식어가 많이 붙는 거 같아서요. 근데 나이 따지면 서성한 가도 문제일거 같아서 사실 지금도 취업에서 부담스러운 나이인 거 같습니다. 또, 경북대 모공같은 경우는 삼성 계약학과인데 입결이 서성한 전전정도라 하더라구요. 건동홍부터는 대기업도 지방을 찾으니까 경북대 모공같은 학과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것도 같은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Q. 신입으로 지원
qc직무로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외국에 본사가 있는 한국 지점에 취업을 하고싶은데 ra직무가 대부분 이더라구요 ra도 qa처럼 경력을 더 많이 뽑나요?

Q. 이력서 이원화 학교 소재지
이력서 작성 중 학력 항목에 "학교(소재지)" 이 있는데, 이 경우 본/분교 구분을 위한 것인가요? 제출할 학력 증명서는 본교와 동일하고 따로 캠퍼스 소재지가 적혀 나오지는 않습니다. 이원화 학교의 경우 지역이 달라도 같은 학교이니 따로 기재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