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품질관리 QC 경력인데 제약/바이오 QC로 이직 할 수 있을까요? 고민입니다.

체외진단 회사인데 QC 시험 업무만 거의 5년 정도 했습니다.

QA부서가 따로 나눠져 있어서 인증심사나 일탈, CAPA, 밸리데이션 업무는 QA 부서에서 하고 있어서

이런 QA업무의 경험은 전무합니다.

채용공고를 보니 대부분 QA업무 위주로 채용을 많이 하는 편이고

QC업무에도 어느 정도 QA업무(일탈, CAPA, 밸리 등)를 요구하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경력 년 수는 많지만 실질적으로 QA업무를 잘 모르는 점이 너무 약점인 것 같아요..

그렇다고 갑자기 부서를 옮겨서 할 수도 없고 다른 곳 QA신입으로 들어가서 할 수도 없는 노릇인데..

품질경영기사 자격증 공부도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QA업무가 전무하다는 것이 너무 신경이 쓰여요.

또 제약/바이오는 미생물, 이화학 시험이 주 된 시험 같은데 이것도 경험은 없습니다.

코멘트 직무부트캠프에 제약/바이오 QA/QC 관련 업무를 자세히 알려준다고 하던데

이것도 들으면 이직에 도움이 될까요??

정말 고민입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제약/바이오 QC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QA업무 경험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이런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각 업무별로 관련된 논문과 규정, 기준 등을 이해하고 자신이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먼저 자신이 이해할 수 있는 분야를 공부하고, 채용공고를 보고 해당 업무를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코멘트 직무부트캠프는 QA/QC 업무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업무를 이해하고 자기 역량을 파악하는 과정을 거쳐 제약/바이오 QC 업무로 이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도움은 되겠지만 현직자 이시니 짬내서 연차써서 실무 교육 3일정도 있으면 회사 승인받아서 들이시는게 더 도움될거 같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직무부트는 멘티분이 역량향상을 위한 노력의 정도만 보여주지, 이것이 역량의 수준을 보여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보통 이직시에는 산업군과 직무가 일치를 해야하는데, 산업군이 다소 상이하기 때문에 그렇게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어느정도 어필하시는데에는 도움될듯 합니다. GMP교육도 도움되구요


리피토
코이사 ∙ 채택률 92%

분야도 다르고 시험항목도 다르기 때문에 어쩔수 없습니다.
제약 QC분야 관련 배경지식들을 교육등을 통해서 쌓으시고
현재 직무 경험을 기반으로 중고신입으로 제약QC 지원하시는게 그나마 방법인듯 합니다.

참고로 품질경영기사는 제약QC/QA와 큰연관성은 없습니다..
차라리 제약GMP 관련 교육을 듣거나 화학분석기사쪽이 낫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