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하루 근무 후 퇴사하고 다른 회사 입사

A회사에 첫 날 근무하다가 B회사에서 뒤늦게 최종합격 연락을 받아 A회사에 입사 첫날 퇴사 의지를 밝힌 상태입니다.
당시 입사 첫 날에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1. A회사에서 하루 치 임금을 지급하기 위해서 근로계약서 원본을 서로 갖고 있어야하기에 회사에 방문하여 근로계약서에 서명해야한다는데 맞는 절차일까요?
2. 그리고 동시에 회사에서 고용산재보험, 4대보험 취소 절차도 한다는데 가까운 시일내에 B회사에 입사할 때 문제되는점 없을까요?
예를들어 보험 취소나 퇴사 처리를 진행하는데 일정 기간이 소요되어 그 기간동안 다른 회사에 입사할 수 없다거나 하는 문제요.
3. A회사에서 악심을 품고 제가 B회사에 입사하는 것을 막을 수 있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문제해결 사례 질문있습니다..!
아르바이트했던 가게에 어떤 문제점이 있어서 제가 인터넷 검색으로 해결방안을 찾아서 사장님께 건의하고 _ 사장님이 그걸 받아들여서 그 문제를 해결하고 가게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 는 내용인데요, 꼬리질문을 통해서 그 가게가 저희 어머니 가게여서 사장님이 어머니였다는게 드러나면 경험이 하찮게 보일까요? 아예 말하지 않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Q. 삼성전자 이력서 작성 관련 질문드립니다.
삼성전자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에 학점교류 형태로 타대학 연구실에서 학부생 연구인턴을 진행하였습니다. 급여를 받지는 않았고, 1학점을 인정받았는데요. 학부생 연구 인턴 성적 통지표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이력서 직무 관련 경력에 연구 인턴의 형태로 기재가 가능할지 문의드립니다.

Q. 수도권 공대 대학원 화학공학과에 진학하는것이요.
혹시 수도권 공대 대학원 화학공학과에 진학하는것이 비교적 쉬운편이어서 예를들어 학부 인문계만 나와도 수도권 공대 대학원 화학공학과에 진학이 충분히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