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하이닉스 양산기술,기반기술
기계공학과 8월 졸업예정자이고 공조냉동기계기사,전기기사 자격증 영어는 IM3그리고,matlab 사용가능합니다 반도체 지식은 없습니다 하이닉스의 양산기술,기반기술 중 어느 직무에 지원해보는게 유리할까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07.07
답변 5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저는 말씀 하신 직무보다는 설비관련된 곳에 지원을 해보시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지금 가지신 스펙이 반도체에 맞춰져있는 것은 아니라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설비관련 직무를 추천드립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두 직무 모두 반도체 지식을 필요로 하다보니 어려울 것 같네요. 그나마 기계과라면 양산기술쪽에서 설비와 연결지어서 어필이 가능해보입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기계공학과도 양산기술에서 충분히 역량 발휘가 가능합니다. 저라면 둘 중 양산기술을 선택할 것 같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반도체 산업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로우닉스SK하이닉스코상무 ∙ 채택률 75%채택된 답변
양산기술, 기반기술 둘 다 반도체 공정 전반에 관한 지식이 필수입니다. 반도체 관련 전공 수업을 이수하지 않았거나, 기타 교육을 통해 반도체 지식을 쌓지 않았다면 두 직무 모두 합격은 힘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둘 중 하나를 꼽자면 그나마 기반기술이 더 유리하긴 할 겁니다.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사도 2개나 있으시고, IM3면 영어도 괜찮아 보입니다. 근데 기계공학과가 많이 지원하는 직무는 양산기술이고 지금 관련 기사도 양산기술 쪽으로 묶을 수 있으니 저라면 양산기술 파트로 지원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자소서 기업명 실수 (타기업 기재)
자기소개서에 타기업명을 지원 기업명으로 수정하지 않은 것을 지원 직후 발견했습니다. 이런 경우 정정 메일을 보내는 것이 나을까요?
Q. 생산관리 질문
코멘토에서 다음과 같은 조언을 보았습니다. " 생산관리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율 관리입니다. 어떻게 수율 관리를 잘 하는지가 가장중요한 지표입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에서 어떻게 수율관리를 하는지 먼저 직무구체성을 파악해주시는게 맞습니다. " 수율 관리라는 것이 생소해서, 조언의 방향성대로 준비&공부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면 좋을 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석사 고민..
안녕하세요. 3-2 항공대학교 항공전자정보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소속) 학생입니다. 현재 학점은 3.76이며 이번 학기 성적에 따라 3점 후반~4점 초반까지 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 공정 연구실(석사 전제, 장비 및 기업과제 다수)에서 학부연구생 2개월 차이며, 최근 AMAT 기업과제(2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박사님·석사님과 함께 진행 예정이고, 제 위주로 프로젝트를 맡아 논문 및 성과 경험도 쌓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다만 저는 아직 연구 적성을 잘 모르겠고, 가능하다면 학부 취업을 우선 희망합니다. 학석사 연계 시 석사를 1년 추가로 마칠 수 있는 장점은 있으나, 학점 관리와 취업을 고려할 때 연구실 유지(석사 포함)와 통신·신호처리 등 타 분야 전환 사이에서 고민 중입니다. 취업 관점에서 어떤 선택이 현실적일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