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하이닉스 양산기술,기반기술
기계공학과 8월 졸업예정자이고 공조냉동기계기사,전기기사 자격증 영어는 IM3그리고,matlab 사용가능합니다 반도체 지식은 없습니다 하이닉스의 양산기술,기반기술 중 어느 직무에 지원해보는게 유리할까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4.07.07
답변 5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저는 말씀 하신 직무보다는 설비관련된 곳에 지원을 해보시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지금 가지신 스펙이 반도체에 맞춰져있는 것은 아니라 전공을 살릴 수 있는 설비관련 직무를 추천드립니다
- 다다시 돌아온 상코미코코사장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두 직무 모두 반도체 지식을 필요로 하다보니 어려울 것 같네요. 그나마 기계과라면 양산기술쪽에서 설비와 연결지어서 어필이 가능해보입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기계공학과도 양산기술에서 충분히 역량 발휘가 가능합니다. 저라면 둘 중 양산기술을 선택할 것 같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반도체 산업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로우닉스SK하이닉스코상무 ∙ 채택률 75%채택된 답변
양산기술, 기반기술 둘 다 반도체 공정 전반에 관한 지식이 필수입니다. 반도체 관련 전공 수업을 이수하지 않았거나, 기타 교육을 통해 반도체 지식을 쌓지 않았다면 두 직무 모두 합격은 힘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둘 중 하나를 꼽자면 그나마 기반기술이 더 유리하긴 할 겁니다.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기사도 2개나 있으시고, IM3면 영어도 괜찮아 보입니다. 근데 기계공학과가 많이 지원하는 직무는 양산기술이고 지금 관련 기사도 양산기술 쪽으로 묶을 수 있으니 저라면 양산기술 파트로 지원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대생 동아리
취업을 위해서 동아리는 무조건 해야 되는 건가요?
Q. 막학기 파트타임 인턴 병행,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QC 희망)
안녕하세요. 이번 학기에 막학기로 진입하는 이공계(화학 계열) 학생이며, 향후 제약·화장품 분야 품질관리(QC)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전공 6학점을 수강하며 수업은 월·수 오전에만 있습니다. 이런 일정에서 풀타임이 아닌 파트타임 또는 근무 시간 조정이 가능한 인턴을 구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또한 관련 공고를 찾는 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대부분 인턴이 풀타임 위주라 어려움을 느끼고 있으며, 학교를 통한 현장실습(학점연계 인턴)은 현재 구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학부연구생 경험(바이오·나노 각 2개월), ADsP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GMP 교육과 화학분석기사 자격증을 준비 중입니다. 인턴 경험이 없다는 점이 마음에 걸려 막학기라도 인턴을 병행할지, 아니면 자격증·취업 준비에 집중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상황을 겪으신 분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일 잘하는 회계사
회계 직무는 꼼꼼함이 기본이라고들 하는데, 현직자님이 생각하시기에 '일 잘하는 회계 담당자'와 '평범한 회계 담당자'를 가르는 결정적인 차이(역량)는 무엇인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