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업,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3학년을 마치고 휴학중인 일본어전공 대학생입니다.
현재 제 학업 상황은 성적 4점중반대이고, 문화콘텐츠 복수전공, 학점을 미리 채워둬서 한 학기 조기졸업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1. 직무 고민
고등학생때부터 공연기획(콘서트/페스티벌)을 희망했고 복수전공 수업에서 페스티벌기획안 작성, 알바/봉사활동으로 콘서트/페스티벌/공연장 안내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공연기획사는 인턴을 거의 안뽑고, 신입 채용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이 많고, 대형 엔터사에서는 공연기획 직무는 신입을 잘 안뽑는다고해서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일본 교환학생을 다녀온 뒤로 국내 엔터의 일본지사를 희망하게 되었는데요, 일본지사는 대부분 마케팅&매니지먼트 이렇게 묶어서 엔터업무의 전반적인 업무를 하고, 가끔 공연 직무도 경력 우대로 뽑더라고요.. 그래서 공연기획 직무보다는 일본 마케팅쪽으로 준비해야할지 고민입니다.

2. 졸업 시기
졸업 후 바로 일본지사 신입으로 취업하고싶은데, 졸업을 미루고 일본 마케팅이나 리서치 직무라도 경험을 쌓아두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24년 2학기에 조기졸업을 하고 바로 취업준비를 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경험으로는 공단 근로장학생, 공공기관 행정인턴, 콘서트/페스티벌알바, 일본관련 행사/무용공연 봉사활동, 일본 교환학생이 있습니다. 이 경험들에 문화콘텐츠학과 전공수업에서 배운 것 만으로 바로 취업이 가능할까요?(공연관련 수업은 없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전략/비즈니스 등의 수업입니다.)

3. 교환학생 다녀온 뒤로, 일본에서 더 살아보고싶어서 일본 현장실습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정이 안맞아서 이번에는 못갈 것 같고, 가더라도 내년 1학기에 가야할 것 같습니다. 해당 현장실습은 엔터는 아니고 공기업이지만 일본 현지 시장 리서치, 마케팅, 박람회 행사진행 등의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2024년 2학기에 조기졸업하지 않는다면, 이 현장실습을 기다리는게 맞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제약회사 생산관리 궁금한점
제약회사 생산관리의 경우 1. 생산직무와 비슷하게 추가근무도 있고 교대근무도 있나요?? (품질관리를 준비하다가 수당을 더 받는쪽으로 직무 변경을 바꿀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2. 생산관리로 들어가는 경우 생산일도 같이 하나요???

Q. 현대자동차 직무설정
신입 지원하려고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스펙은 지거국 전자공학과, 학점 3.66/4.5, 토스 140 토익 790 전기기사. 산업안전기사 보유하고 있습니다. 학부 프로젝트 : 자세교정장치 애플리케이션 제작 스마트 선풍기 제작 해당 경험들로 공정기술과 품질관리 중 어떤 쪽이 더 유리할까요..?

Q.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석사
타학교, 타과(이학계열)에서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석사로 들어가신분 계신가요? 지원,면접관련 질뮨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