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학점 낮을 때 필요한 활동

학점이 지금 3.4정도 되는데 낮은 학점을 보안할 만한 활동이 뭐가 있을까요??
학점 높이려고 노력 중이고, 회계 관련 서포터즈 하나 하고 있는데 수료증 받으면 서포터즈도 언젠가 취업할 때 도움이 될까요??
재경관리사, 토익, 컴활 취득 후 가능하다면 인턴도 하고싶은데 어떤 활동으로 보안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1. 봉사활동: 봉사활동을 통해 학교 활동을 통해 학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아 학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동아리: 관심있는 동아리에 가입하여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 학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동아리를 통해 다양한 능력을 길러 개인의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개인 연구: 개인적으로 연구를 하거나 다양한 논문을 읽어보면 학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개인 연구는 개인의 능력을 키워주며 학점을 높일 때 도움이 됩니다.

4. 강의 참여: 강의에 많이 참여하면 학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강의 참여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깊이 있게 이해하는 능력을 길러 학점을 높일 수 있습니다.

5. 공모전 참가: 공모전 참가는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학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참가한 공모전을 가지고 취업할 때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87%

안녕하세요 멘티님,

재무나 회계시면 재경관리사나 토익, 영어스피킹, 전산회계,세무 회계등과 같은것이 추가로 해서 학점을 커버할만한 활동 필요합니다.


프로공돌이
코이사 ∙ 채택률 99%

서포터즈와 같은 대외활동도 도움이 됩니다. 재경관리사 같은 자격증은 기본적으로 따 두시고 영어 점수도 미리 취득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외활동 자격증 영어가 갖춰지면 인턴도 지원하기 수월할 것입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2%

인턴실무경험만큼 학점을 보완해줄수 있는 스펙은 없습니다. 자격증은 회사마다 케바케를 너무타고 토익같은 외국어능력은 학점과는 별개로 치부되는거라 보완의 느낌은 결코 아닙니다.


항성
코사장 ∙ 채택률 70%

직접적인 체험형 인턴 경험을 쌓는 것이 학점을 보완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긴 합니다.


딱100문제로끝내는
코이사 ∙ 채택률 78%

안녕하세요 딱 100문제로 끝내는 면접바이블 저자입니다.
우선 회계는 cpa를 제외하곤 실질적인 자격증으로 인정받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다양한 자격증은 있지만 없어도 업무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중요한건 꼼꼼함+엑셀활용역량+컴활이 되겠네요

또한 회계관련 서포터즈는 관련 직무에 대한 관심도 어필측면에서 매우 좋으니 하실 수 있으면 최대한 많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학점은 사실 요즘 취업 트렌드에서 큰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너무 걱정마셔요~


죽은다이아몬드
코차장 ∙ 채택률 65%

학점을 커버할수있는 가장 좋은건 인턴경험입니다. 결국 다 취업을 위한건데 인턴을 하면서 실무를 체험하고 해당 직무에서 성과를 낸게 있다면 가장 증명하기가 좋죠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2%

서포터즈의 경우에는 스펙이 되기 보다는 하나의 경험정도에 지나지 않아서 이력서에 한 줄을 더 적어내려가는 것과 함께 직무에 대한 관심도 그리고 자소서의 소재거리 확보정도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스펙업은 바로 인턴입니다. 다만 인턴도 중견기업 이상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