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한건물에 동명의 회사가 2개 있는건 어떤 의미인가요?

안녕하세요..
한 건물에 동명의 회사가 2개 있는건 어떤 의미인가요?

한 회사는 IT업종이고 6층이고 사원수는 5명입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는 하는일은 IT인데 업종은 언론 출판이고 7층이고 사원수는 21명입니다.

그런데 두 회사 모두 사이트는 같습니다.
그리고 6층 회사는 NICE에 등록이 되어있지만 7층 회사는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회사입니다.

그럼 혹시 회사 모두 의심해도 되는 회사인가요?
그런데 7층 회사는 고용노동부에서 후원하고 있는 IT전문학원과 연계되는 회사입니다.
그럼 의심을 거둬도 되는지.. 아니면 더 해야 되는지 질문을 드립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한 건물에 동명의 회사가 2개 있는 것은 부적절하거나 불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회사 모두 고용노동부가 인정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각 회사의 업무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여 동명의 회사가 각각 적합한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지 여부를 검토해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고동노동부에서 후원을 하고 있고 NICE에 등록이 되어 있다면 의심을 거둬도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우리들이 모르는 회사 등록방식의 차이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등록/후원하는 곳 모두 믿을 수 있는 곳이라서 저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간혹 정부보조금 그런 명목때문에 회사를 소규모씩 조개기도 하고 세금 문제때문에 나누는 회사가 있습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크게 문제 없어 보입니다. 분리해서 운영할 수도 있구요, 업종이 다르면 같은 이름으로 회사 창업도 가능하고, 주식회사 (주)같 붙는 위치가 달라도 성립합니다.


Infrastructure
코전무 ∙ 채택률 53%

아니요 크게 의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동명의 회사가 다른 상호명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라면 좀 이상하긴 하네요.

저라면 고용노동부나 회사에 전화해서 차이를 여쭤볼것 같스빈다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간혹 기업중에 세금 등의 사유로 회사를 분할해서 운영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
동일한 회사인서 서너개의 이름으로 운영하는 회사도 있고,
수시로 합쳤다가 분리했다가 합니다.
IT전문학원이라고 할지라도 거짓된? 회사는 없으나,
그렇다고 좋은 회사라고 고용노동부에서 보장하는 회사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좋을지 안좋을지는 모릅니다. 다만 고용노동부에서 이 회사가 좋은 회사여서 후원을 한다는건 아니죠. 자기 어필을 잘한 회사이긴 할겁니다.)

그런데 의심이 많으면 다니면서도 찝찝합니다. 괜히 야근수당도 안주고 일만 시키면 그 불만이 더 커지죠. 안가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