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한국알박에 대해서

내일 한국알박 면접인데

회사에 대해 아는 거 말하라면
1952년에 일본에서 설립한 주식회사 알박의 한국지점이자 진공장비를 시작해 반도체,디스플레이,금형,자동차 등 여러 분야에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말하면 탈락할까요??

그리고 반도체 전망에 대해 질문하면 어느 나라에서든 전망을 좋으나 좋은 나쁘든 항상 개발하고 노력해야 한다 이렇게 답변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최종 합격 후 두 회사 중 어디를 가야할 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재무/회계 쪽으로 인턴생활과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관련전공 학과를 나온 취준생입니다. 최근 두 제조업종의 중견기업에 합격을 하였는데 직무가 달라 고민이 있습니다. 첫번째 회사는 지방 중견기업 매출액 7000억원 가량, 상장회사이지만 업무가 영업부입니다. 실제 영업을 하러 돌아다니는 것은 아니고 수주, 원가 관리나 통화로 거래처 관리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두 번째 회사는 지방 중견기업 매출액 2000억원 가량, 비상장회사이지만 재경팀입니다. 연봉은 똑같으나 복지가 후자 기업이 조금 더 좋습니다. 제가 고민하는 부분은 1~2년 후 대기업으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데 회사 규모를 보고 입사해야할지, 직무를 보고 입사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제가 회계/재무 관련하여 스펙을 쌓아왔지만 적성에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최종목표는 지방의 자동차 관련 대기업인데 어떤 루트를 타는 게 좋을까요? 영업쪽으로 들어가서 경영/기획 직무로 이직을 하는 것이 지방대 졸업생에게 유리할까요?

Q. 전자전기공학부 해외취업하기 괜찮은 학과인가요?
이번에 아마 전자전기 공학부에 입학할거 같습니다 국내 대기업도 생각하고 있긴 하지만 외국어 배우는게 재밌고 꾸준히 하고 있어서 (영어 스페인어 등등) 해외로도 취업하고 싶은데 해외취업 하기에 괜찮은 학과인가요? 그리고 해외취업이라면 국내기업에서 주재원 발령을 말하는건가요? 아님 아예 외국계 기업 입사를 뜻하는 건가요?

Q. 보험계리사 취업 위한 자세한 스펙
어떤 인턴을 하고 어떤 대외활동을 하는 게 좋을지, 보험계리사 자격증 외에 vba나 sql같은것(?)처럼 뭔가를 준비하는 게 좋을지 자세하게 여쭤볼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