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한국항공우주산업 kai VS 삼성 계열사

일단 카이는 붙었고 삼성 결과 기다리는 중인데 제가 쓴 직무가 이번에 대규모 채용이고 면접을 잘 봐서 뭔가 붙을 것 같습니다,,
카이는 생산쪽이고 삼성은 개발직무입니다.
저는 평생 수도권쪽에서 살아왔고 지방생활을 해본 경험이 없어서 수도권인 삼성을 가야지 싶다가도, 제 성격상 경쟁하는 것을 싫어해서 삼성가서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습니다...ㅠㅠ
심지어 저희 부모님께서 삼성에서 장기근속 하셨는데 너 성격엔 삼성이 안맞을거다 라고 대놓고 말씀하셨어요.
카이는 워라벨이 좋은 대신 지방에서 근무해야 하고, 삼성은 수도권인 대신 성과압박이 심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딜 가야 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ㅠㅠ
답변 부탁드립니다!
제가 답변드릴 수 있는 것은 제가 직접 경험해본 것과 제 생각을 바탕으로 말씀드릴 수밖에 없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두 회사 모두 장단점이 있고 선택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카이는 생산쪽이기 때문에 일을 하면서 실질적으로 물건이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고, 그에 따른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지방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생활비가 수도권에 비해서 저렴할 수 있고, 워라벨도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지방에서의 생활은 적응이 필요할 수 있고, 큰 도시에서의 문화나 다양성은 느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반면 삼성은 대기업이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크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수도권에서 근무하기 때문에 생활환경이 익숙할 수 있고, 큰 도시에서의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성과압박이 있을 수 있고, 경쟁이 심할 수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두 회사를 비교하면서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해보시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 회사를 선택하더라도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후회하지 않는 결정을 내리실 수 있도록 신중하게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모님의 말씀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회사를 선택하더라도, 본인의 노력과 열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두 회사 모두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선택하신 후에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되도록 열심히 일하시기를 바랍니다.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블랙드래곤
코차장 ∙ 채택률 80%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사천에 있는데, 진주에서 출퇴근 가능합니다. 진주는 수도권에 비해 작지만, 그래도 경상도 서남권에서는 최대도시입니다. 진주에 LH 본사가 있는데, 그쪽은 신도시 느낌도 납니다. 근처 도시로는 순천이나 창원도 있구요. 카이가 연봉도 적지 않기 때문에 저는 한국항공우주산업을 추천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방생활 안해보셨으면 버티기 힘들어보이고 특히 사천이 지방에서도 큰 도시는 아니고 진주에서 왔다갔다시 교통비 문제도 있고 삼성을 추천드리고 싶고 성과 압박등 그런건 나중에 신입은 없으니 경력쌓이면 워라벨 좋은곳 이직하는게 나을수 있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카이의 경우에는 위치가 너무 밑지방에 있기 때문에 멘티분에게 이것이 엄청난 마이너스 요인이 될 것입니다. 제 지인의 경우에도 저희 회사에서 카이로 이직을 하였지만 몇년만에 사천이라는 위치로 인하여 다시 이직을 하였습니다. 저는 삼성이 멘티분에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방이 싫으시다면 이 부분 또한 기업을 결정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삼성에 우선 취업하시고, 몇 년 해보시고 안 될 것 같으시면 그때 이직 준비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시 돌아온 상
코부사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건 본인이 선택해야 할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도권 생활 + 성과압박 vs 지방 생활 + 월라밸
둘 중 본인이 어느 것을 중요하기 생각하는지 고민해보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음... 저는 수도권에서 살아야만 하냐 그렇지 않냐에 따라 다를 것이라 봅니다. KAI 회사 근처 그리고 기숙사 근처, 시내 로드뷰를 보면서 내가 여기에 살 수 있을까를 곰곰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친구들도 모두 수도권에 있을테니 동기들이나 선후배들과 놀아야될 겁니다. 이런 부분을 감안해서 그래도 난 나혼자 재밌게 놀수있다 라고 한다면 KAI 가셔도 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최근 삼성이 그렇게 경쟁적이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진급을 서로 챙겨주기도 하고요. 설사 삼성에서 나오더라도 1차 벤더쪽으로 넘어가서 몇년 더 먹고 살 수도 있습니다. 물론 KAI에 비해서는 경쟁적이겠지만 상상만큼은 아니라는 점 감안하셔도 됩니다.


구연
코대리 ∙ 채택률 100%

카이에서 연고지 없는 분들 중 이직하거나 준비하는 케이스 많이 봤습니다. 지역 우선으로 고민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생각보다 성과 압박이 그렇게 심하지는 않습니다.
지방에 계셔서 외로운게 더 압박이 클걸요?

삼성은 개발직무이기도 하니, 삼성 다니다가 못버티겠으면 다른 곳으로 이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건 무조건 삼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6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