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대건설기술교육원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22년 2월에 지방대 건축공학과를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취업에 대해서 시간을 흘려보내고 졸업하고나서 정신을 차려 건축기사랑 건설안전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
여자이고 졸업학점은 3.77입니다.

올해들어 건설 공무쪽 등을 지원하고 있지만 자꾸 떨어지고 있어서 이렇다 할 경험이 없기 때문인건지 아닌건지는 잘 모르겠어서 자존감만 떨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현대건설기술교육 BIM건설관리 교육이 채용 연계되지 않더라도 도움이 될까요?
꼭 공무쪽이 아니더라도 BIM쪽으로도 갈 의향이 있는데 전망은 괜찮을까요? 아니면 작은 회사에 입사하여 경력을 쌓는 것이 나을까요?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감사합니다.

현대건설기술교육원의 BIM건설관리 교육은 기존 건설기술을 바탕으로 BIM 기술과 관련한 교육을 통해 건설업계에서 요구하는 업무능력을 갖추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건설업계에서 새로운 기술을 익히면 취업 기회가 많아집니다. 또한, 기존 건설기술과 BIM 기술을 결합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현대건설기술교육원은 교육 이후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취업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의 경력 및 자격사항을 가지고 현대건설기술교육원에 등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 경력을 쌓고 있는 작은 회사에서 일하는 것도 고려할만한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선 건설관련 분야를 경험해보고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으면서 경력을 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대건설기술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된 취업관련 프로그램들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건설 분야에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건설 공무는 새벽출근에 저녁 늦게 퇴근을 하다보니 여직원 선호도가 높지 않고 매일 하이바를 쓰고 다니야 하는데 힘들다보니 그런점과 화장실을 보통 따로 만들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설계쪽으로 눈을 돌리시던지 영어성적을 향상이 필요해 보입니다.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개인적으로는 작은 회사에서라도 경력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은 중고신입이 매우 많기에 신입으로 대기업에 도전하기란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기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겪어보시고 이직이나 중고신입으로 올라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