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금호타이어 해외영업지원 직무
안녕하세요
금호타이어 해외영업지원 직무에 관심이 많습니다.
저는 영어보다는 제2외국어가 좀 뛰어난편 입니다.
해당 직무에 영어사용 비중, 면접에서 영어 질문이 있는지 또 궁금합니다.
Q. 석사 진학 vs 취준
서성한 화공 4학년이고, 학점은 3.65정도입니다.
어학은 토익 750 오픽 im3이고 이외 자격증 없습니다.
배터리 관련 프로젝트나 동아리, 수상경험은 전무하고, 배터리 음극재 랩실에서 2개월 인턴 경험있습니다.
바로 취업하기에 아무런 스펙이 없는것 같아 고민인데
자대 유명 배터리랩에 석사 진학을 하는것과, 혹은 바로 취준을 하는것중 어느것을 더 추천하시나요?
지금 제 스펙에 자신감이 없어 대학원을 진학하고자 하는것이라 취준에 크게 지장이 없다면 진학은 굳이 하고자 하는 생각은 없습니다. 만약 스펙이 부족하다면 어떤 것을 위주로 채우면 좋은지 등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배터리 연구개발 혹은 품질 직무로 취업 하고 싶습니다.
Q. 공백기 8개월째입니다
저는 24살에 중소기업으로 취업해서
27살까지 다녔습니다. 마케팅 직무고요
성과나 업무 경험은 정말 많이 쌓았습니다.
8개월전에 쌩퇴사하고 열심히 대기업 취준했는데 번번히 실패했어요ㅠ
쌩퇴사 이유는 거의 근 2년간 새벽까지 야근을 주3일씩 했던게 힘들었고 회사 비전이 없어져서 나왔어요
그간 영어회화도 해서 자격증 따고 국비 교육도 듣고 데이터 자격증도 따긴했지만, 사실 이거로 8개월을 다 보낼순 없다는거 기업에서 너무 잘 알거같아요…
근데 정말 취준을 계속하면서 아 나는 대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는 아니구나 느꼈고, 경력직으로 이직준비를 시작한지 일주일차입니다 ㅜㅜ
대기업 신입으로 갈거라고 그러면 공백 상관없다고 준비해왔었는데 경력으로 가려니 이제 크리티컬해지네요…
연봉도 성과를 인정받아서 4천 중반대를 받았어서 눈은 높아져서 아무데나 가고싶진 않고… 미치겠습니다 하루하루 어디든 빨리 계약직으로라도 들어가는게 맞는지 ㅠㅠ 이걸 면접때 어떻게 설명할지 감이 안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