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장직/생산직/관리직 등 직무 관련된 용어가 헷갈립니다.

보통 기업이 있으면
앞으로 어떻게 돈을 벌건지 계획하는 부서
예산 관리하는 부서
홍보하는 부서
영업/관리하는 부서
연구하고 개발하는 부서
품질 부서
생산관리 부서
등등등... 엄청나게 많고 기업마다 다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취업관련 글을 보면 현장직/생산직/관리직 이런 말들도 많이 쓰입니다.

혹시 현장직이랑 생산직이 다른것인지, 관리직은 또 뭘 말하는것인지 (사무실에서 컴퓨터 만지는 부서는 아닌것같습니다..)
그리고 위에 말씀드린 예산관리하는 곳이나 홍보하는 곳 등은 보통 본사건물에만 일을 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 품질, 생산관리 등 공장이나 현장에서 일 하시는 부서는 보통 어떤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품질은 고객불만사항 접수, 문제점 발견, 정기적 점검 등등 알고있긴한데 다 추상적으로만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일을 해봐야 아는데 아직 일을 못하니 도저히 알 수가 없습니다ㅠㅠ 인터넷에 물어봐도 다들 말씀이 다르시고..
이걸 알아야 취업을 할텐데말이죠

답변 1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간단하게 설명 드립니다.

현장직 : 현장에서 실제 작업하는 근로자. 그리고 현장 노가다 꾼을 대게 현장직이라 부릅니다.
생산직 : 현장직과 비슷한 의미이나 실제 생산작업장에 라인 조립하는근로자. 때론 생산관리 하는 사무직도 생산직에 분류함.
관리직 : 사무직군으로서 현장 및 사무실을 통솔하는 직원

생산관리 : 제품의 수욜에 맞게 작업자를 투입 시키고 작업일정및 작업량을 계획하는 직군
품질 : 제품이 생산되고 생산된 제품이 사양에는 맞는지 이상은 없는지 점검하고 실제 제품이 출하되고도 문제시 문제사항 기록하고 다음생산품에 문제없도록 관리하는 직군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