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현장직/생산직/관리직 등 직무 관련된 용어가 헷갈립니다.

보통 기업이 있으면
앞으로 어떻게 돈을 벌건지 계획하는 부서
예산 관리하는 부서
홍보하는 부서
영업/관리하는 부서
연구하고 개발하는 부서
품질 부서
생산관리 부서
등등등... 엄청나게 많고 기업마다 다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취업관련 글을 보면 현장직/생산직/관리직 이런 말들도 많이 쓰입니다.

혹시 현장직이랑 생산직이 다른것인지, 관리직은 또 뭘 말하는것인지 (사무실에서 컴퓨터 만지는 부서는 아닌것같습니다..)
그리고 위에 말씀드린 예산관리하는 곳이나 홍보하는 곳 등은 보통 본사건물에만 일을 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 품질, 생산관리 등 공장이나 현장에서 일 하시는 부서는 보통 어떤일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품질은 고객불만사항 접수, 문제점 발견, 정기적 점검 등등 알고있긴한데 다 추상적으로만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일을 해봐야 아는데 아직 일을 못하니 도저히 알 수가 없습니다ㅠㅠ 인터넷에 물어봐도 다들 말씀이 다르시고..
이걸 알아야 취업을 할텐데말이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중소기업에서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경력 이직 하는 사례가 많을까요? 목표는 대기업인데 오랜 취준생활로 인해 중소기업이라도 취업을 한 이후 다시 도전해 볼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Q. 공공기관 지역할당제에 대해서 궁금한게 있어요.
그 지역 학생 30%채용에 대해서 이해는 가는데요 만약 필기전형(NCS)에서 그 지역학생들이 30% 이하만 붙으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에서도 지역할당제 특혜를 받는 부분인가요?

Q. 재직중 hy-five 지원
비반도체 회사에 정규직으로 입사하여 수습이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유로 이직 준비를 하고있는데, skhynix hy-five 인턴 프로그램 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지원 중 참여자격 사전조사에 신청일 기준 재직중이면 안된다고 나오는데, 건강보험 조회를 하는건가요..? 합격하면 그만두려고 하는데 재직중에 지원해도 상관 없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