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화학공학과 통계 툴
안녕하세요? 22년 2월 졸업을 앞두고 있는 화공과 학생입니다. 아직까지도 직무를 정확하게 정하지 못하고 있어서 머리가 아픕니다 ㅠㅠ 현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서의 분야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혹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아닐찌라도..) 1. 통계 툴(R, 파이썬)을 알고 있으면 다른 직무에도 도움이 되는지 2. 6개월을 소요해가면서 통계 툴을 익히는데 투자해도 좋은 것인지 3. 배우고자 한다면 어떤 통계 툴을 배워야 하는지.. 4. 혹시 통계 툴을 잘 다룰 수 있다면.. 경영지원(통계 역량 요구하는 최적화 경영지원 직무)에 경쟁력있게 들어갈 수 있는지.. 정도 여쭤보고 싶습니다 현재 가고 싶은 산업은 반도체, 배터리, 디스플레이 등 그저 TO가 많이 나오는 산업에 들어가고 싶습니다 현실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2021.09.04
답변 2
- wwhocanstopmenow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부사장 ∙ 채택률 66%
채택된 답변
1 무조건 도움 됩니다 2 네 좋습니다 그와중에도 준비를,,(이직혹은 신입입사) 3 R 파이썬 자바 4 인하우스 툴이라 갠쟈나요
- 오오버더SKY한진도시가스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멘티님께서 데이터 엔지니어 혹은 싸이언티스트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멘티님께서는 이제 산업공학과 그리고 화학공학과 대학원생과 경쟁할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교육으로 "할 줄 압니다!" 정도로는 광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로젝트와 공모전 그리고 논문으로 증명이 된 인재만 뽑습니다. 그리고 제조업 대기업 학사 채용에도 석졸이 지원하는 상황이라 만약 해당 방향으로 생각하신다면 이빨 꽉 깨물고 덤벼야 합니다. 1. 3.파이썬 R은 통계 툴이 아닙니다. 컴퓨터 언어입니다. 파이썬 R로는 데이터 분석만 하는게 아니라 웹 앱 프론트엔드 백엔드 등 다양한 용도가 가능합니다. 언어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언어로 코딩한 분석 프로그램을 아는 것이 훨씬 중요합니다. 2. 6개월로는 부족합니다. 만약 이쪽 방향으로 뛰어드신다면 학교 연구실에 들어가셔서 본격적인 준비를 하세요.
함께 읽은 질문
Q. 최근 IOS 개발자 신입 채용
안녕하세요. 지방 사립대를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방황하며 취준 중입니다. 학부 때는 학부연구실에서 KCI 논문 여러 편과 저널 1편을 내고 컴퓨터비전 분야로 대학원을 희망하였지만 타대학에 진학에 실패하고, 개발자로 취업해야겠다는 생각에 인프라 과정으로 부트캠프를 7개월 수료하고 현재는 인프라도 적성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웹이나 앱 개발자로 취업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많은 방황과 코딩을 좋아하지 않아서 전공 외에 다른 일도 생각해봤지만, 안정적인 직장과 수입을 생각하면 어려울 것 같아 전공을 살리려고 합니다. IOS 앱 개발자가 웹이나 다른 flutter나 안드로이드 개발자에 비해서 취업 공고가 적은 것은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지만,, 생각한 것 보다 IOS 개발자로 신입 취업이 많이 힘들까요? 1년 안에 준비해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그나마 공고가 많은 웹을 목표로 해야할지 계속 IOS 개발자로 준비를 해야하는지 고민이 됩니다. 현직자 분들의 시각에선 어떠한지 궁금합니다
Q. 사조 대림(중견기업) 초봉 및 근로 환경 등 정보
사조 대림의 공고가 올라와서 흥미가 생겼는데, 해외영업 초봉 및 사조 대림 기업의 근로 환경이나 정보들을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알려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Q. 취업준비 고민
지방 사립대 화학공학과 졸업예정자입니다. 품질관리/생산관리 직무에 관심이 있는데 자격증과 스펙에 대한 고민이 깊어져 글을 남깁니다. 현재 가진 스펙으로는 학점 : 3.86/4.5 자격증 : 운전면허, 컴활1급, adsp, 위험물산업기사,오픽 IM1 실무경험 : 학교 내 실험수업, 모노필라멘트 압출공정을 사용하여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중소기업에서 품질경영과 품질관리 직무 현장실습(16주), 아르바이트 입니다. 지금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1. 졸업유예를 해야할까요? 2. 화학분석기사 필기를 준비중에 있는데 취소하고 오픽 점수를 먼저 올리는게 맞는걸까요? 3. 만약 제약회사를 가려고 한다면 GMP교육과 분석기기 다룬 경험이 없으면 서류에서 바로 탈락인가요? 4. 1년동안 스펙을 보완한 뒤에 2027년에 취업을 하는게 좋을까요? 뭐부터 준비해서 취업 준비에 돌입해야할지 너무 고민입니다. 일주일째 아무것도 못하고 고민만 깊어져 두서없이 주저리주저리 한 것 같네요.. 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