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환경측정대행업에서 제약QC로 이직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환경측정대행업 에 재직중인데 내년에 제약 QC로 이직하고 싶어서 질문 드립니다.

현재 저는 2년간 UV만 하다가 지금은 AA 와 HPLC업무를 맡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이직 할때 강점으로 작용 할 수 있을까요? ?

그리고 제가 학교 다닐때 실험실 2년 정도 다니면서 PCR, 전기영동, 미생물배양을 했었고 국가사업에도 참여한 경험이 있지만 이것도 환경 쪽이여서 제약쪽으로 갈때 어떻게 어필해야 될지 고민이 됩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제약QC로 이직할때 강점이 될수 있는 점이나 어필해야할 점을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먼저, 제가 이직하고자 하는 제약QC 업무는 다양한 인적자원과 기계기기를 이용하여 제약품의 품질을 보장하기 위한 검사 및 분석 작업을 하는 업무라고 합니다.

따라서, 제가 가지고 있는 경험을 잘 어필하여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인적자원과 기계기기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새로운 업무에 대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춘 인재라고 자신을 표현하고, 이에 따라 효율적인 업무 수행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기간 동안의 실적을 제시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3%

제약 베이스의 qc와 환경 수질 미생물 실험은 확실히 다릅니다. 이직을 하시려면 관련 어필도 가능하긴하지만 화학분석사 같은 화학쪽 베이스를 더 쌓으셔야 옮기기 그나마 수월하실겁니다


바이오선배
코과장 ∙ 채택률 72%

말씀하신 업무 및 경험한 실험 모두 QC에서 쓰이는 기술들입니다.
지금하고 계신, 그리고 이전에 했던 기술들에 대해 정확한 기작을 파악하고,
어떤 식으로 지원할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지 잘 서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채택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환경측정대행업에서 제약 QC로 이직을 고민하시는 분이시군요.

우선, 현재 AA와 HPLC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은 제약 QC에서 필요한 업무와 유사한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석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석을 수행한 경험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여 이직 시에 강점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의 실험실 경험은 제약 QC에서 필요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CR, 전기영동, 미생물배양 등의 실험실 기술을 제약 QC에서는 물론, 약품 생산 및 품질관리 분야에서도 필요한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면서, 이러한 실험실 기술이 제약 QC에서 필요한 기술임을 강조하여 어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환경측정대행업에서의 경험은 제약 QC 분야에서는 다소 직접적으로 활용되지 않을 수 있으나, 분석 능력, 문제 해결 능력 등의 역량을 키우는 과정에서 축적된 경험임을 강조하여 어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강조하여 자기 PR을 잘 준비하시면 제약 QC 분야로의 이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