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계가 스트레스로 느껴져요..

지방대 회계학과 졸업예정자 학생입니다.
24세/학점 4.42/전산회계1급/컴활2급/토스 IH/공모전 2회/서포터즈 2회/인턴 6개월/연말결산 보조/각종아르바이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가장 큰 고민은 제 스펙은 회계쪽인데, 회계 분야로 나가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
회계 부서에서 자금 관리 업무를 맡은 적이 있는데, 그 자체가 너무 부담되거 큰 스트레스로 느껴지더라구요. 큰 꿈일 수도 있지만,, 저는 앞으로는 정말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은데, 회계만 생각하면 너무 스트레스로 느껴지는게 싫더라구요.. 그나마 이제서야 총무나 인사쪽으로 준비해볼까 하지만 또 너무 늦진 않았을까 고민이 되고, 어떤 것부터 시작을 해야할지 너무 막막합니다...

학점말고 자격증을 관리해둔게 없는 거 같아 생각이 많아지더라구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멘탈을 잡아 나갈지를 모르겠어서 도움을 청해봅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먼저, 회계 분야에 대한 관심이 없고 스트레스로 느껴지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직업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가치관과 관심사를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또한, 회계 분야에서 쌓은 경험들은 그저 스펙일 뿐이며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찾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멘탈을 잡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는 것입니다. 자신의 관심사나 장점을 고려하여 다양한 직업을 탐색해보고, 적절한 커리어 컨설턴트나 멘토를 찾아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취미나 관심사를 통해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휴식과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아보세요.

막막한 상황일수록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학교나 취업 관련 센터에서 제공하는 컨설팅이나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결정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일이든 자신의 결정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항상 배울 수 있는 것이 있으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조금씩 나아가며 자신의 진로를 발견하고 결정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믿고, 자신의 가치관을 중요시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것을 잊지 마세요. 화이팅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노무사 취득하시면 좋고 1차 경험 만으로도 인사직무 어필가능하고 그외는 아래의 대내외 활동 도움됩니다.

1.학교또는 조직 내 인사 업무 참여.
2. 인사 관련 인턴쉽 또는 채용 프로세스 참여.
3. 조직 내의 인사 정책 개선, 인사 프로세스 개선, 채용 전략 수립 등에 대한 연구 밎 제안을 통한 경험.
4. 인사 관련 자원 봉사 활동에 참여하여 사회적 책임(ESG)과 관련된 경험 추천.


초콜릿두목
코이사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멘티님

먼저 24세라고 하신다면 절대 늦지 않았습니다.
학점도 상당히 높고, 기본적인 스펙도 어느정도 갖춰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직무 변환에 대해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으로 보입니다.
물론, 인사직무의 경우 고고고스펙을 뽑기 때문에 바로 대기업에 들어가는 것은 약간 어렵다고 생각이 된다면 조금 작은 기업에서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나이가 어리시니까 너무 부담가지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회계쪽으로 스펙은 잘 쌓아오신 듯 한데 아쉽긴 하네요. 학점이 정말 높으셔서 수석졸업?이신듯 한데 이 부분은 어느 회사, 어느 직무로 지원하시든 강점일 듯 하네요.
학점도 높으신 것을 보니 회계 직무와 fit하신 것으로 보이는데...너무 스트레스라 하신다면 총무나 인사로 빠져도 나쁘진 않습니다. 총무는 신입이 별로 없고, 인사와 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사쪽은 학생이 경험하기 어렵다보니 일단 경영지도사, HRM전문가 같은 자격증 취득 후 인턴을 수료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나이는 문제 안되니 걱정 마시고 적성에 맞는 직무 잘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현재 회계쪽으로 가지 않고, 인사/총무로 가시는 거라면 스펙이 0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24살이라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총무나 인사는 사실 관련 자격증도 없고 관련 학과도 없습니다.
이제라도 대외활동이나 다른 활동을 통해 인사 관련 경험을 하셔야 합니다.
추가로 인사에는 HRM, HRD 자격증도 있으며, 인턴 경험을 하시는게 가장 좋을듯 합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8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