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계가 스트레스로 느껴져요..

지방대 회계학과 졸업예정자 학생입니다.
24세/학점 4.42/전산회계1급/컴활2급/토스 IH/공모전 2회/서포터즈 2회/인턴 6개월/연말결산 보조/각종아르바이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저의 가장 큰 고민은 제 스펙은 회계쪽인데, 회계 분야로 나가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
회계 부서에서 자금 관리 업무를 맡은 적이 있는데, 그 자체가 너무 부담되거 큰 스트레스로 느껴지더라구요. 큰 꿈일 수도 있지만,, 저는 앞으로는 정말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은데, 회계만 생각하면 너무 스트레스로 느껴지는게 싫더라구요.. 그나마 이제서야 총무나 인사쪽으로 준비해볼까 하지만 또 너무 늦진 않았을까 고민이 되고, 어떤 것부터 시작을 해야할지 너무 막막합니다...

학점말고 자격증을 관리해둔게 없는 거 같아 생각이 많아지더라구요..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멘탈을 잡아 나갈지를 모르겠어서 도움을 청해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선택과목 미선택
현재 기계공학과 2학년입니다 저희학과는 수치해석이나 열역학 같은 경우 선택과목이라 수강여부선택을 안했는데 미수강했을 때 회사 지원시 불이익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 사회학과, 심리학과 진로고민
사회학과 전공 심리학과 복수 전공을 선택한 대학생 입니다. 전공과 같은 계열인 사회 과학 계열로 심리학과에 대한 흥미로 복수 전공을 선택했습니다. 심리학과 수업을 들으면서 만족하고 있지만, 주변 친구들을 보면서 추후 취업을 준비할 때 이 학과를 선택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혼란스럽습니다. 두 학과를 다 활용하면서 취업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까요?

Q. 경험/활동 기재
경험/활동 기재에 연구과제 참여 내용은 이미 기재를 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학부 때 했던 캡스톤 디자인 과목에서의 내용도 적고 싶은데, 문제는 연구 과제는 증빙 서류가 있지만 캡스톤 디자인은 성적표에 나온 성적 말고는 증빙할 수 있는 서류가 없습니다. 예전에 교수님께 제출했던 보고서는 있는데 이게 증빙 서류의 역할을 할 수 있나요? 애매한 경우인데 써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