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계 취준 하면서, 회계 실무 강의 vs 재경관리사
저는 전산세무2급을 취득했고, 한달 후면, 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이고, 회계 쪽으로 희망하고있습니다. 인사총무 쪽으로 급여관리 업무 8개월 정도 경력이 있지만, 전표입력 등 회계 경험은 전혀 없습니다. 취업이 되기 전까지, 회계 실무 관련 YouTube 강의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취업 전까지는, 재경관리사 자격증을 공부하고 회계 실무는 입사 후 회사에서 배우는 것이 나을까요? 보통 회계실무를 따로 공부해서 취업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025.09.29
답변 2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강의를 본다고 해서 그것에 대해서 증빙을 할 방법이 없습니다. 자격증을 취득을 하거나 인턴을 하여 실무경험을 쌓는 등 이와 같은 스펙을 쌓으면서 시간을 보내시는 것이 맞다 사료됩니다.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멘티님, 취업까지 한 달 남은 상황이라면 재경관리사는 시간이 부족하므로 실무 관련 YouTube 강의로 핵심 회계 흐름과 전표·장부 처리 등 현장 실무를 익히는 것이 더 실질적입니다. 신입은 입사 후 회사에서 회계 시스템과 절차를 충분히 배울 수 있으니 자격증보다는 실무 적응력·이해도를 키우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회계 신입은 전표입력, 기초 장부, 전산회계 실무를 실제로 다뤄본 경험이 취업에 약이 됩니다. 자격증 취득은 입사 후에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학점, 방향성
지방국립대(거점x) 4년제 전기전자 전공했는데 학점 2.98입니다 전공관련 자격증x 토스 im2 이미 졸업한 상태로 학점은 되돌릴 수 없고… 취업하기위해서 뭐부터 해야될지 막막합니다 3.0이 안되면 모든 곳에서 엑셀 컷 당하나요 ? 아니면 학점 + 어학 + 전공관련 자격증 = 합산점수 이런식으로 엑셀컷인가요…
Q. gmp 대면 교육 들을지 고민됩니다
현재 제약 qc 직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공이 화학이다 보니 gmp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이번에 KTL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단기 교육을 신청했는데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제가 사는 지역에서 교육장소까지 가는데 편도 3시간 정도입니다 저번 시간표를 참고해보니 첫차를 타도 출근시간이라 아슬아슬하게 도착할 수 있을 것 같은 시간이에요ㅠㅠ 찾아보니 gmp는 온라인이나 대면이나 별 상관없다는 말도 보여서 고민입니다 그치만 짧지만 HPLC도 껴있어서 듣고 싶기도 해요... 기기를 만져본지 1년 정도 되서 거의 기억이 안 나거든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냥 시간 돈이 들더라도 듣는게 괜찮으려나요??
Q. 수강 예정인 교육 이력서 기입
2주 뒤부터 수강 시작하는 교육이 있는데 수강 시작 전에 마감하는 원서 교육 이수 내역에 작성해도 될까요? 면접 볼때 쯤에는 교육 완료 또는 수강 중일 것 같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