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신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로설계 직무

메리테크라는 동탄에 있는 회사에 회로설계 직무지원을 하였습니다.

제가 추후에 lx세미콘을 포함한 중견 대기업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할 때 도움이 될까요?

회사를 보니 반도체 소자가 아닌 테스트보드 제조로 OSAT쪽인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반도체 소자를 제조하거나 반도체 기술에 연관된 업무를 하고 있는 기업에서는 당신의 경력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회로설계를 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당신의 경력이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OSAT쪽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당신의 경력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직하는 기업의 분야를 잘 확인하고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대기업별거없다
코과장 ∙ 채택률 94%

세미콘 가고 싶으시군요.

당연히 도움됩니다. 기본적인 회로설계 역량을 키우시고, 나중에 반도체 회로설계를 하기 위한 반도체 관련 바탕지식을 쌓을 수가 있습니다.

반도체 소자 회로설계를 하는 회사는 많지 않습니다.

저도 이직을 했는데, 이직 시 중요한 것은 '어떤 산업군에서 일했냐'입니다.

반도체 회로설계가 하고싶으시면, 어디가 되었든 반도체 산업군에서 먼저 경험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중고신입, 결국 신입으로 가시겠다면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채택
좋다좋다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osat는 반도체 후공정에 연관되어 있고 보드레벨의 설계이므로 유관합니다. 반도체 기업뿐만 아니라 보드레벨 설계를 진행하는 회사에 지원시 유의미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일반적으로 중소에서 중견으로, 중견에서 대기업으로의 이직이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 보다 더 힘들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따라서 멘티분의 경우 중견이상을 원하시기 때문에 나이가 많거나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조금 더 도전을 하셔서 처음부터 스타트를 잘 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