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사의 현장실습을 붙었는데 같은 회사 인턴 면접을 보러 갈 수 있을까요

관심있던 공기업 현장실습을 붙었고 동시에 그 회사 인턴면접을 앞둔 상태입니다. (같은회사)
현장실습 첫 출근날이 회사 인턴 면접날과 겹치게 되었습니다.
현장실습은 4대보험 미적용으로 경력인정이 어렵고, 인턴으로 붙으면 정규직 모집시 가점 받을수 있고 현장실습보다 두달 더 기간이 길고 더 관심있는 직무를 배울수 있을듯합니다. (현장실습 직무도 좋긴 합니다.)
첫 출근날은 사수분께 이런저런 안내를 받고 오후 2시부터 온라인 교육을 이수한답니다.
면접은 같은 건물에서 오전 11시부터 시작입니다.
1. 현장실습을 아예 취소하고 면접을 갈지 (면접에 떨어져 모두 잃는것을 감수하기)
2. 출근후 또는 전날 사정을 설명하고 인턴 면접을 보고 온다고 말해도 될지
3. 첫출근부터 불가피한 사정을 만들어 외출다녀오겠다 라고할지 (면접을 붙게되면 혹시 같은 회사라 다시 마주쳐 거짓말이 들키고 불편해지지 않을까요)


최종적으로 이 회사 정규직 입사를 희망하는 상태인데, 가장 현명한 선택이 무엇일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금융권 희망, 자격증 더 따야할까요 ?
안녕하세요. 금융권 캐피탈/손보/저축은행/신용정보 /서신보/서보보 등 희망 취업진로입니다. 남 28 인서울 상경&핀테크 입니다. 학점 3점 초반 / 어학 오픽 im2 투운사 adsp sqld 금융dt 컴활1 한국사1 신용보증기금 인턴, 스타트업 영업 재직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이 상황에서. 1) 신용분석사를 취득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2) 필기 준비 & 어학 공부 어느 것이 맞을까 궁금합니다.. 제가 사실 재무/회계에는 좀 약해서 신용분석사를 취득하고 자격증+이론지식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공부하는 시간이 2-3개월인 것을 생각해보면 취업이 목적인데 과투자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신용분석사를 굳이 취득안하고 현재 자격증에서 필기 공부를 하며 계속 지원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신용분석사를 취득하는게 현재에서 더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 연구원 1년5개월 경력 이직
제가 화장품연구쪽으로 1년 5개월이라는 경력이 있는데 이직을 할려고 합니다. 경력을 살려서 이직을 하고 싶은데 많은 사람들으 그 기간동안에는 경력을 취급 하지 않는 회사가 많다고 하네요... 혹시 조언 들을수 있을까요?? 입사 지원 시 신입으로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경력을 살려 지원 하는게 좋을까요??

Q. 현대로템 전장/유압 품질관리
하는일 자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