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회사 고민입니다.

저는 전자공학을 전공하였고
콘티넨탈 생산기술 직무와 DN솔루션즈(구 두산공장기계) 연구개발 직무에 합격통보를 받은 상태입니다.

혹시 두 회사중 어느 곳으로 가는게 나을까요 ㅠㅠ
본가는 진주입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각 회사의 목적과 방향을 살펴보고 자신의 직무 및 경력과 맞는 곳에 가는것이 좋습니다. 전자공학 전공이라면 콘티넨탈 생산기술 직무가 더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회사 모두 전기/전자 공학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전공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직무에 따라 다른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콘티넨탈 생산기술 직무는 엔지니어링 및 생산과 관련된 작업을 담당하며, DN솔루션즈(구 두산공장기계)는 기계 연구 및 개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업무 및 기술적 역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콘티넨탈 생산기술 직무는 엔지니어링 및 생산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기 때문에 더 적합하고, DN솔루션즈(구 두산공장기계)는 기계 연구 및 개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기술적인 역량과 전문성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개인의 업무 및 기술적 역량을 고려하여 적합한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헹구리
코과장 ∙ 채택률 79%

블라인드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콘티넨탈 경우 신입 연봉이 높은 편이지만 생산기술 직무 경우 야근 비중이 높다고 합니다. (주말 특근 종종 있음) 부가적으로 조직 문화는 수평적으로 괜찮은 편으로 보입니다.

DN솔루션즈 경우 연봉도 괜찮은 편이며 워라벨 및 조직문화도 평이 나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블라인드 평으로 보았을 때는 연봉은 콘티넨탈이 더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DN솔루션즈에 취직하셔서 커리어를 쌓고 이직 준비 여지를 남겨두시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기업선택은 지극히 멘티님의 주관적이고 가치판단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팡쓰
코과장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멘티님의 취향에 따라 나뉘겠지만
워라벨을 중시하시면 연구개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본가에서 가까운 곳이 최고에요 ㅎㅎ
생산기술 직무도 교대가 아니면 그나마 괜찮지만 육체적으로 힘들 수 있어요
합격 축하드리고 직장생활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87%

두산공작기계가 국내에서는 1위 업체이기 때문에 저는 더 미래성이 좋은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회사 네임벨류를 보아도 더 나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2%

지역의 문제죠. 창원이 본사인 DN은 신입 연봉이 5200만원 정도되죠? 아마? 많이 봤던거 같은데 ㅎㅎ 근데 예전의 두산인프라코어가 아닌 중소의 탈을 쓴 기업이라고 하더군요 ㅎㅎ 근데 콘티도 연봉은 엄청 좋지만 일도 많고 결국 1차 협력사라서 현차 등 완성차 한테 엄청 휘둘리고 그렇습니다. 지역은 위에 있으니 올라가면 좀 그렇기도 하고, 비용 절감 차원에서는 DN이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