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토목설계사 항만부서
토목설계회사
Ex) 도화, 건화 등등
항만부서 전공질문은 뭐가 나오나요,,?
토목기사로 공부하려 하는데 어느 부분을 봐야할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ㅠㅠ
Q. 지방대 경제학과 금융권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제발요....
지방대 경제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학점은 4.3정도이고 자격증은 컴활2급, 전산회계2급에 토익은 825점입니다.
케이무브 프로그램으로 내년 1년 동안 미국에서 인턴을 하고 오려고 하는데, 갑자기 금융계 쪽에 관심이 생겨서 글을 올려 봅니다. 갑작스럽게 정한 진로다 보니 금융쪽으로 준비한 게 없어요.. 학교 다니면서 관련된 수업 좀 들은 것 밖에 안됩니다.
금융권 중에서도 애널리스트에 관심이 있는데, 당장은 들어갈 수 없는 걸 알아서 차근차근 준비하고 싶어요.
어떤 쪽으로 인턴을 구해야 미국에서의 1년 경험이 앞으로의 계획에 도움이 될지 조언 좀 여쭙고 싶습니다ㅠㅠㅠ
그리고 2025년 전까지 딸 수 있는 금융 관련 자격증에 대해서 찾아봤는데 신용분석사, 투자자산운용사, AFPK가 있더라고요. 얘네들을 취득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Q. 취업준비
기업의 규모를 어느정도로 해야하는지, 아니면 지금 경력을 쌓아서 높은 곳으로 이직하려고 하는것이 중요할지 고민이 됩니다.
작년 2월에 졸업한 99년생입니다. 환경기사 자격증 1개, 산업기사 1개를 취득하였고, 대외활동 및 4개월 2번의 공공기관 경험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기사 자격증이 없어, 계속해서 서류에서 탈락하는 것 같았습니다.
계속해서 공부는 했지만, 결국 취득을 못하였습니다.
올해 1회차에 대기환경기사를 취득하였는데, 이를 바탕으로 회사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계약직도 경력을 쌓기엔 좋을 수 있따고 생각되어 지원하여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지원할 땐, 공백기만 길어지는 상황을 지속하기엔 무리니까
경력이라도 쌓으면서 생활하자라는 마음으로 지원했습니다.
막상 합격하고 나니, 계약 기간 후에는 나와서 다시 취준을 해야하고
또 다니면서 취준을 하기엔 공부 및 면접 등 어려운점이 있으니 취준에 집중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어떤식으로 플랜을 구성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