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휴학과 자격증 공부 등에 대한 고민

성적도 잘 나오지 않고 졸업 요건을 채우려면 학기 중과 방학 중의 공부로는 무리인 것 같아서 휴학을 계획하고 있어요. 휴학하고 여행 다니길 추천하는 사람도 많이 있던데 휴학하는 기간동안 무엇을 해야 유익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토익과 컴활은 준비하고 있는데, 다른 공부는 또 뭘 하는 게 좋을까요?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첫째로, 휴학기간 동안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자신이 하고 싶은 것과 관심 있는 것들을 계획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 각종 자격증의 시험을 보기 위해 준비할 수 있는 공부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격증 시험은 준비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방학이 있는 동안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휴학기간 동안 새로운 기술과 언어를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프로그래밍 언어나 웹 디자인을 배우거나, 다른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방학 동안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에 도움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각자의 역량과 능력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면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영어스피킹도 하시고 공대라면 공모전을 기획해서 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공기업 갈지 사기업 갈지 방향성도 확인해보는게 좋습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경험들은 남들이 하지 못할 경험들을 해보라는것입니다. 예를 들면 국토대장정이나 자전거로 한반도 횡단, 해외무전여행등등 사실 이런 경험들을 통해 얻은 여러가지 교훈이나 깨달음들보다 더 나은 스펙은 없습니다. 그만큼 현직자들로 하여금 흥미도 끌수있고 공감도 살수 있는 중요한 경험들입니다.


프로공돌이
코이사 ∙ 채택률 100%

휴학을 하는 동안 잠깐은 여행을 갔다와서 재정비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을 갔다오고 나서는 취업에 필수적인 것부터 하나씩 해 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말씀대로 토스나 오픽 등 영어 스피킹 점수 취득을 하시는 것이 좋고 공기업을 염두해둔 컴활이나 한국사를 취득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원하는 직무가 정해졌다면 그것에 필요한 필수적인 자격증도 하나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휴학 후 리프레쉬를 위해서 잠시 여행을 다녀오시는 건 나쁘지 않은 선택이시지만, 이 여행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를 하시면 안됩니다. 직무관련 자격증, 어학 또는 대회에 대한 입상, 그리고 인턴을 준비를 하시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어니언슾
코이사 ∙ 채택률 78%

휴학을 결정한 배경에 성적과 관련된 고민이 있으신듯 하네요. 우선 재정비한다는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시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취업하고자 하는 분야에서 학점을 중요시한다면 부족한 학점을 잘 채우기 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자격증이 필요한 분야라면 (공기업 분야) 어학점수 및 기본적인 자격증 (컴활 한능검 등) 준비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대외활동도 여러 체험을 해보시는게 좋은데 (사기업 분야) 번인이 희망하는 직무와 관련된 공모전 참여 또는 인턴쉽 팜여도 노려볼만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본인이 가고자 하는 진로에 대한 구체화 입니다.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것이 무앗인지, 그리고 내가 하고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해보는 시간을 꼭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어디 직무에 취업을 할지 모르겠지만 대내외 활동 최대한 많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봉사활동도 많이 하구요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토익 스피킹이라던지 철학과이시니 경영, 인사, 재무 이쪽 문과계열로 가시는거면 재무/회계 세무 관련 자격증 취득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