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번째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25살이고 올해 2월에 졸업했습니다.
작년부터 생각해온 계획으로는 8월 쯤에 해외경험을 해보고싶어서 해외인턴십이나 워홀 6개월을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가정형편상 부모님의 지원없이 혼자 준비해야해서 기간제 계약직으로 근무하며 돈도 모으고, 직장경험도 쌓고, 내년 1월 쯤엔 해외로 나갈 계획입니다.

또, 대학 졸업 때까지 명확한 꿈도 없고 적성 등을 몰라서 계약직으로 근무하며 적성을 찾아보자 라는 생각으로 내년 1월 전까지는 계약직으로 일할 생각이었습니다.

첫 직장으로 공기업 기간제에 붙어 입사했는데, 너무 수직적인 조직 문화로 저와 안맞다고 느껴 일주일 만에 퇴사했습니다.
두번째 직장으로 대학교에서 교직원 2달차인데, 업무 강도는 나쁘지 않지만 모교가 아니다보니 해당 학교출신교직원들 사이에서 소외감이 매우 크고, 시간을 버리고 있다는 생각이 자꾸 들어 모교의 교직원으로 이직 생각중입니다.
이렇게 잦은 이직이 안좋다는 거 알고 있지만 너무 스트레스 받아 조언 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토스 점수
3일정도 유형파악 및 모의고사를 쳐보고 토스 180점을 받았습니다. 토스 190,200받기 위해서는 180보다 월등히 높은 실력이 필요한가요? 인터넷에서보니 비율이 0.4퍼센트라고 하여 190부터는 받기 어려운 점수인지 궁금합니다.

Q. 전자과 대외활동, 자격증 고민
2학년 1학기 재학중이며 정보통신전자공학과 컴퓨터정보공학을 복수전공 하고 있습니다. 뚜렷하게 진로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는데 여름방학에 자격증 공부를 해야할지 대외활동을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또한 공대면 어떤 대외활동을 하면 좋을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Q. 지원동기 질문...
혹시 몰라서 회사와 경험2가지로 나눴습니다. 회사지원동기는 타 회사와 다른 지원 회사가 추진하는 기술과 경영이념을 직무지원동기는 대학교때 생산직 알바를 했는데 설비의 중요성과 정비직무에 매력을 느꼈다 설비가 고장나서 이 의견을 피력했는데 팀장님과 함께 확인한결과 제안한 의견이 문제였고 당일 제품을 원활히 출하할수 있었다. 이를 통해 제품생산에 설비가 매우중요하다는것을 배웠다. 이경험으로 이 회사에서 안정한 상태, 제품생산에 차질이 없는 설비를 유지보수하는 것이 목표다 이렇게 말하려고 하는데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