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차면접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1차면접은 1시간 10분정도 다대일로 인사팀장님, 회계팀장님, 경영부문장님? 이렇게 봤습니다. 근데 인성 질문(경험 여부), 왜 뽑아야 하는지, 직무 및 회사 지원동기 등 직무와 맞는지 검증하고 인성 관련해서만 물어보셨어요. 1시간 넘게 보느라 경험도 다 털었는데 2차면접은 어떻게 방향을 잡고 대비해야할지 궁금합니다. 1차때 좀 부족한 답변을 해서 꼬리질문을 많이 받은 질문이 있는데(직무 지원동기) 이에 대한 보충과 회계 실무 지식을 공부해가면 될까요..? 그리고 1차때 말씀드렸던 지원동기나 자기소개, 경험을 또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8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2차 면접은 1차 면접에서 질문한 내용들을 다른 관점에서 다시 물어보게 됩니다. 그래서 첫 번째로 해야할 일은 1차 면접 시 답변한 내용들을 다시 가슴속에 간직하고, 해당 내용들에 대해 더 나은 답변이나 다른 관점에서 다시 답변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 또한 다시 한 번 자기소개를 연습해 보고, 직무 지원 동기를 잘 다시 정리하고 말할 수 있는 방법을 연습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회계에 대해 실무에 대한 지식과 생각해 볼 주제들도 준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2차 면접의 어느 누구도 1차 면접 때의 답변과 비교하지 않으니 멘티님께서 가장 유리하신 방향으로 답변을 준비하면 됩니다.
다만 2차면접에 들어오는 임원들은 이슈와 시사에 민감하므로 최근 이슈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준비만 추가로 된다면 좋을 듯 합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1차 와는 분위기가 다르죠 임원급이기 때문에 1차적으로 검증 받고 온 부분에 대해서는 특히 전공 분야, 기술 이해도 등은 물어보지 않을 겁니다. 포부, 지원동기, 본인의 강점, 그리고 임원이 자연스럽게 물어보는 몇가지 평범한 질문에 좋은 태도와 자세로 임하면 됩니다.


채택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1차 때 말씀하셨던 지원동기, 자기소개, 경험담을 다시 말하셔도 상관없습니다.
2차 면접 때 들어오는 인원들이 다르고 그리고 1차 면접때 참여했던 인사 팀장님이 다시 들어오시더라도 과거 대답을 다 기억할 수 없습니다. 같은 내용으로 다시 답변하셔도 무방합니다.
직무에 따라 다르지만 2차 임원 면접은 직무적인 부분보다 인성관련 질문이 비중이 높습니다.
관련하여 준비 다시하시고 1차 때 답변이 조금 부족했던 부분은 보완하시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1차 면접이 끝나면 2차 면접은 다른 면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면접관분들도 다를 뿐더러, 같은 면접관분이 들어오신다고 하여도 비슷한 대답을 하는 것에 대해 아무도 태클을 걸거나 감점을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멘티님이 준비하신대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열심히 하셔서 꼭 좋은 결과 얻길 바라겠습니다.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우선 1차에서 답변한 내용을 기반으로 살을 덧붙이시는 느낌으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아마도 1차 경험에서 본인이 경험하신 내용, 지원 동기 등에 대한 꼬리질문을 받으면서 경험에 대한 질문 수준과 답변 방향에 대해서는 얼추 감을 잡으셨을테니, 그런 부분에 추가적으로 당황하지 않도록 조금 더 디테일하게 답변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동일한 지원동기, 경험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방향이 너무 틀어질 경우 준비하는게 부담스러워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2차면접의 경우에는 면접관이 달라지며, 1차 면접에서 어떤 질문을 했는지 서로 공유를 하지 않기 때문에 같은 질문을 하실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대답을 하셔도 가능하며, 같은 대답을 하셔야지 일관성있는 대답을 하시게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채택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2차에서는 다른 분들이 들어오십니다.
주로 인사팀장님, 인사팀 임원분, 지원한 직무 팀장보다 윗분, 임원분 등...

경험 얘기하셨던것들 그대로 얘기해도 무방합니다.
면접에서 무슨 얘기하셨는지까지는 위로 보고가 안올라가요. 적당한 경험을 갖고 있는지 유무를 파악할 뿐이죠.

실무지식을 지금 공부하긴 늦은감이 있고, 머릿속에 잘 안들어올겁니다.

지원동기, 자기소개, 경험 그대로 사용하시고,
좀더 밝고 당당하게 말씀하심이 좋아요.

2차는 1차보다 더 인성면접이예요. 당당함, 자신감이 매우 중요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