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차면접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1차면접은 1시간 10분정도 다대일로 인사팀장님, 회계팀장님, 경영부문장님? 이렇게 봤습니다. 근데 인성 질문(경험 여부), 왜 뽑아야 하는지, 직무 및 회사 지원동기 등 직무와 맞는지 검증하고 인성 관련해서만 물어보셨어요. 1시간 넘게 보느라 경험도 다 털었는데 2차면접은 어떻게 방향을 잡고 대비해야할지 궁금합니다. 1차때 좀 부족한 답변을 해서 꼬리질문을 많이 받은 질문이 있는데(직무 지원동기) 이에 대한 보충과 회계 실무 지식을 공부해가면 될까요..? 그리고 1차때 말씀드렸던 지원동기나 자기소개, 경험을 또 사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식품방사선조사처리회사
식품에 방사선조사처리해주는 회사가 따로 있나요?아니면 식품회사에서 공정 중에서 자체적으로 하는걸까요? 그렇다면 Qc하시는 분들께서 조작하시는건가요?

Q. 보험사 투자 직무
보험사 투자 직무의 경우 커리어 빌딩을 보통 어떤 방식으로 하고, 어떤 곳으로 많이들 이직하시나요?

Q. 고분자공학 전공 사기업 면접
지방국립대 공대 졸업생 여자이고 공기업 준비하다가 취업하고 1년 지나서 불안해진 마음에 사기업도 같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사기업 지원한건 올해부터고 지금까지 중견기업들 4번 면접 봤는데 다 떨어졌습니다. 면접 관련해서 어떤게 부족한지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했던 답변과 질문 복기는 하고있는데 잘 모르겠어요.. 유관전공이면 지원하는 편이라 지원한 직무가 다양해서 더 준비하기 쉽지 않네요..(1-2개만 정하자니 너무 지원 가능 폭이 좁아져서요 ㅠ) 면접 준비하는 팁같은게 있을까요? 면접 학원은 추천하시는 편인가요? 평소 면접리뷰를 통해 예상질문을 뽑고 자기소개, 지원동기, 장단점 등 기본 면접 질문 + 회사 최근 이슈, 직무관련 지식 준비해서 갔었는데 준비한 질문들이 생각보다 많이 안나오더라고요.. 떨어질때마다 중견까진 힘든건가 싶고 작아지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