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차전지 QA vs 화평법 화관법 컨설턴트 및 전망

사실 에코프로비엠, 천보, 엘엔에프 중
QA 팀에서 일하고 있는데...

사실 환경안전 쪽 선호하고 공장 안에서 하루 내내 있는 게 싫어서 연고지에서 일할 수 있는 컨설턴트로 지원해서 합격한 상태입니다..

QA팀에서 일할 당시 대기업들과 직접적으로 컨택트 하고 가파르게 성장하는 기업이라 워라벨을 포기해야하는 수준이다라구요. 더군다나
외지, 군대식, 정치가 많습니다.
2차전지에서 초봉 4200이고 컨설턴트는 3300-3500 이라고 하지만
워라벨을 더 중요시하는 편이라 (잡플래닛 3.7, 수평적인 분위기와 화목 from 지인) 컨설턴트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화관법 화평법 전망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베터리 기업 학사 r&d 관련 질문
저는 현재 지거국 화공과 재학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학점은 3.7정도이고 이차전지공학 과목이 신설되어 하나 수강중 입니다. 국내 배터리 3대 기업 ( 엔솔,sk on,삼성 sdi) 의 직무들을 살펴봤을때 크게 품질 관리와 cell개발 r&d, 마케팅 3가지로 나뉘는것 같은데 마케팅은 배제하고 품질관리와 r&d 중에 고민중입니다. 마음은 r&d 쪽이 더 끌려서 3학년 2학기때 이차전지공학 교수님의 학부연구생 컨택을 하고, 렛유인에서 하는 ncs 이차전지 패키지 교육, 공정 실습, 이차전지 기업 인턴, 토스 160이상(필요시 중국어도) 등 로드맵을 그려놨습니다. 1.R&d직무는 학사/박사/석사 통합해서 모집하는걸로 되어있는데 학부생으로서 위의 스펙을 모두 쌓았을때 r&d 직무에 지원하는 석박사들과 경쟁성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학사가 합격하는비율이 궁금합니다. 2.석사 학위가 필요하다면 석사까지 딸 생각이있는데 제가 석사 2년을 하면 30세인데 나이가 감점 요소가 될까요?

Q. 반도체공학인데 자동차산업군으로 취업 가능한가요?
반도체공학을 전공하고 자동차제작동아리 경험까지 있으면 자동차산업군으로 취업이 가능한가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 현대모비스는 가능할 것 같아 보이는데, 다른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도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Q. 취업과 학점 사이 고민됩니다! 형님들 도와주십쇼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현재 갑작스럽게 취업이 되어 고민이 있습니다. 첫 출근이 다음주라 취업계를 써야하는데 현재 수강 중인 학점이 20학점이라 고민이 큽니다... 취업계를 쓰고 전과목 d를 받는다면 평점이 거의 3.2로 떨어집니다... 학점때문에 현 취직자리를 포기할까도 생각 중인데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붙은 직장은 그리 좋은 직장이 아니어서 포기할까도 고민되지만 최종적으로 공기업 취업, 나아가 전문직 시험을 준비할까 생각 중이라 학점의 중요성이 과연 클까...라고도 생각됩니다... 현재 나이도 있어서 졸업하고 아무것도 안하면서 취준만 하기에는 힘든 부분도 있고 지금붙은것도 공공기관 계약직이라 공기업 준비시 자소서에 도움이 될거 같기도 합니다.. 하... 좀 더 인생을 사신 형님 누님분들 조언해주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