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4살 쌩신입 기준으로 연봉 이 정도면 그냥 다녀야하나요


헤드헌터 통해서 외국계 기업 정규직 신입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처음 합격 소식 들었을 때는
정말 기뻤고 헤드헌터가 신입 기준 연봉 3천 중후반
이라해서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근데 막상 오늘 회사 가서 근로계약서 작성했더니
기본급 230+교통비,식비 27만원 총 월257만원 밖에
안되더라구요..상여금 3번 횟수로 총 150만원 추가로
나오긴 하고 그밖에 일정 성과 채우면 성과급 나올 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낮아서 별로네요.
24살 4년제 대졸 쌩신입 기준으로 그냥 이 정도 받고
만족해야 하나요 외국계가 사람이랑 복지는 좋습니다.
내년에 경기침체 와서 채용시장 더 나빠진다는데
걍 들어가서 다녀야겠죠ㅠㅠ
기본급에 복지수당 합한 257만원이면 초봉 3000밖에
안되고 세금이랑 취업 후 학자금 대출 상환액 빼면
더 적게 받을텐데 고민입니다


답변 4
파끄
코과장 ∙ 채택률 70%

안녕하세요 멘티님.

연봉은 상대적인 수치이기도 하죠

연봉만이 멘티님의 회사 선택 기준이라면, 그리고 그 기준에 맞지 않아 불만이라면 다른 기업을 선택하시는게 후회는 없을겁니다.

다만 기본급 포함 총 월 257만원이 실수령액이라면 연봉으로 대략 3500만원 선이고

헤드헌터를 통해서 들으셨던 처우 내용과 정확하게 동일하지는 않겠지만 크게 차이가 나는 것 같지도 않네요.


동그라미의 꿈
코과장 ∙ 채택률 70%

상여금 금액이 확정이라면 나쁜 조건은 아닌 것 같습니다. 본래 연봉은 기본급만 가지고 말하는 것은 아니거든요. 다른 분이 이야기 해주신 것처럼 회사 선택 기준이 연봉이라면 연봉에 맞춰서 다른 곳으로 가는 것이 맞고 그 외에 다른 조건들은 맞으나 연봉이 조금 아쉽다면 성과를 내서 다음 연봉 협상 때 자신의 역량을 증명하는 것이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복지가 좋은 편이라면 생각보다 복지로 인해 자신의 돈을 적게 쓰는 경우도 있으므로 그런 점을 다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감토
코과장 ∙ 채택률 64%

24살 신입이시고 회사 복지랑 사람이 좋다고 하시니 계속 다니시길 권해드립니다. 신입치고 엄청 박봉은 아닌 것 같고 성과금도 별도 지급이면 인정받고 오히려 성취감을 느끼기도 좋은 구조입니다. 돈이 적다고 생각들면 경력 쌓아서 경력이직하시면 됩니다. 한 회사에 오래 다니는 것 보다 이직 시 연봉협상하는게 더 높아져요. 하지만 이직하실 땐 꼭 구직을 먼저 하고 옮기세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요즘 고물가 시대에 세전 3000이면 적은 금액이긴 하네요. 취업 준비 과정에서 제대로 도전하지 않은 아쉬움이 있고, 지금 스펙으로 더 좋은 기업에 갈 수 있다는 자신이 있다면 굳이 시간 낭비하실 필요없이 퇴사하고 재취준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지금 기회가 아쉽고 떠나기 어렵다고 판단되신다면 1년 정도 근무해서 중고신입으로 재지원하시거나, 3년 정도 일해서 이직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