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5살 여자 md 직무 희망

학부: 이대, 예체능 (경영 부전공)
학점: 4.11/ 4.5 우등 졸업 (성적 장학금 총 1000만원 장학금 수혜)
석사: 이대, 예체능 재학중

자격증: X
어학: X

대외활동: 뷰티 스타트업 인턴, 기업 뷰티 제품 홍보 서포터 즈, 협회 미술학사업 멘토 알바: 나이키 매장직, 미술관 보조 강사 동아리: 스노우보드 동아리 > 월드컵 운영 알바하면서 즐김

-

현재 저는 디자인으로 석사 진학해 공부 중입니다. 어학이 보완된다면 취업시장에서 꽤 경쟁력 있는 사람이 될까요?
더 보완해야하는 점은 어느 부분일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에너지환경공학과 직무 고민
에너지환경공학과 전공자로서 환경안전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대기환경기사, 수질환경기사, 산업안전기사 말고도 필요한 자격증이 더 있을까요? 어학은 토익을 준비하지 않고 토익스피킹 IH 정도 있다고 한다면 추가로 어학점수를 올려야 할까요? 마지막으로 어떠한 경험을 쌓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Q. 인사 쪽 취직하려면 어떤 스펙을 마련하는 것이 좋을까요?
HR 업무 쪽에 관심이 있는 인문계 학생입니다. 현재 융합전공 다중전공 중이라, 딱히 내세울만한 스펙은 없습니다. 이제 곧 3학년인지라 관련 업계 취직을 위해서 기타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인사 쪽이 TO도 적고, 경력직을 우대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직무에 계신 분들께 여쭈어봅니다. 어떠한 스펙 요소들이 HR 채용에 유리한지요?

Q. 4년제 전기과 출신 전기설비 취업 질문
안녕하세요. 대기업 계열사 선박 품질검사를 잠깐 하다가 전기설비로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한 20대입니다. 사실 이전에도 중견기업에 전기관리직으로 원서를 넣었는데 이름 있는 기업은 요즘 서류에서 컷 되더군요ㅠㅠ 아무래도 직무 경험을 많이 보다보니ㅠㅠ 그래서 고향이 부산인데 내려가서 호텔이나 병원쪽에 전기시설직이라도 일하면서 경력 쌓고 공기업이나 대기업으로 이직을 생각하려고 하는데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제가 예전에 듣기론 전기시설직은 전문적으로 메리트가 없다는 얘기도 있었고, 전기공무직도 큰 공장 아니면 가지 말라고 하는데 요즘 정말로 취업이 쉽지 않더라고요... 사실 제가 타지에 있으면서 느꼈던것이 연고지에서 벗어나 홀로 생활하는 것이 쉽지 않아 고향으로 내려가고 싶은 생각도 가지고 있고... 앞으로 제 처지에서 전기설비직으로 가려면 어떤 루트가 베스트 일까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지방4년제 전기과 졸업했고 학점은 4.1, 전기기사와 영어성적은 보유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