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29 학사 졸업 vs 31 석사 졸업

29 학사 졸업 vs 31 석사 졸업
대학 재학 중인 이공계열 재학생입니다. 나이가 많아서 취업에 대한 고민이 하늘을 뚫고 있습니다.
현재 상황을 간략히 말하자면, 아직 군대는 미필이고요 현재 나이는 23살, 학년은 2학년입니다. 본전공은 건설시스템공학과이고요 복수전공 중인 학과는 전기전자 학과입니다. 여차하면 복수전공 쪽으로 취업하려고 복수전공은 전기전자로 했습니다. 제가 석사까지 마음에 두고 있습니다. 박사는 약간 재능의 영역인 것 같기도 하고, 나이도 많아지는게 너무 맘에 걸리더라고요. 석사 졸업을 하면 31살에 졸업을 할 것 같습니다. 복전생이라 아마 5,6 학년까지 다닐 거 같아서 어차피 나이도 28, 29 에 학사 졸업이겠다 흥미 있는 분야에 석사 졸업까지 뛰어야겠다는 마인드입니다. 문제는 이게 맞는 건가 싶어요. 아버지께서 나이는 무조건 적은 게 낫다고 많으면 안된다고 그래서 저도 고민이 너무 많네요. 어떤 선택이 맞다고 보는지 조언 좀 얻고 싶습니다.

답변 3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29학사 정도면 요즘 치고는 많은 편은 아니죠.
석사 31도 마찬가지구요,
이건 어디까지나 그 분야에 대한 관심도에 따라 달릴일이예요.
정말 그 분야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배우고 싶다면 대학원진학하세요.
현업에 가시면 배움에 대한 욕구가 있어도 일에 시달리면 기회 조차 갖기 어려운게 현실이거든요


채택
데뷔
코차장 ∙ 채택률 84%

업계차이가 있겠으나..
제주위 석박사 많은데 취업지군 선택에 좀 한계가 있음요..

31석사면 많은 나이는 아니나
그동안 공부말고 다른 경험을 좀쌓아야되요
그리고 30넘어가면 이게 조바심 납니다..
박사까지? , .

저는
29에 학사 졸업후 취업 권장입니다
실무하면서 공부 가능합니다
본인의 의지죠..
그리고 그 공부도 관련심무와 적용시 이해가 더빠름


채택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학사는 나이를 보지만은 석사부터는 나이를 잘 보지 않습니다. 학사 29살이면 칼졸업과의 차이 '3년'에 대해 어떻게 보냈는지 주의깊게 보지만 석사는 그렇지는 않아요. 저는 오히려 석사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다만 석사는 연구주제를 잘 잡아야 합니다. 전기전자쪽으로 가신다면 회사에서 쓸법한 연구주제로 잡아야 취업길이 좀 더 넓게 열립니다. 그리고 지도교수님 선택도 중요한데, 이 부분은 각 교수님의 연구실 홈페이지를 돌면서 알룸나이 취업 현황을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