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40대 후반 제2의 직업 준비 또는 이직

0007naver

이제 슬슬 한계가 늦겨지네요....기업 규모가 있고 나름 경기가 좋지만...잘해야 50 초반까지 같습니다... 위로 갈 수록 팀장급 자리는 없고.... 임원은 정말 힘든 자리이고.... 아! 저는 품질 및 생산관리, 생산기술까지 공장에서 근무했고, 중간 대리때는 기술영업과 구매관리직무도 했습니다. 뭐 제조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했는데, 이제는 다른곳을 이직하는게 맞는지...아니면 나가라고 할때까지 버티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나가라고 할때 아직은 저는 60까지는 일해야해서...이직 또는 제2의 직업을 시작할려고 하는데....찾아보는데 제가 산업트랜드나 상담하는게 눈에 들어와서 직업상담사 해볼까 했는데...남자하기에는 별로이고...더불어...월급도 반토막나고...정년 이후 프리랜서가 되어야 하는데..쉽지 않다고 해서... 이직을 우리기업과 관련있는 곳에 갈려고하면...관리자급 자격증 기사자격증 취득이 낫다고 하는데 어느게 나은지 모르겠습니다. 공장 관리자급이 자리가 많겠죠. 사실 공장관리보다는 해외영업이 더 나을거 같아서...


2024.05.04

답변 5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일단 나가라할 때까지 버티는게 맞죠.. 이직이 가능하면 나를 써주는 곳으로 이직하는게 맞는데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거구요. 상담쪽도 남자분들도 많이 계시며, 직업상담사 뿐만 아니라 다른 상담쪽도 많으니 한 번 알아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에서야 기사 자격증은 사실 크게 의미 없을 것 같아요

    2024.05.06



    댓글 1

    남양연구소

    2024.05.06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니꿈은뭐니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현실적으로 마흔 후반의 나이에 이직은 쉽지 않습니다. 운과 아다리가 맞아줘야되는 부분이라 이직에 대한 기대치는 낮추시는게 맞고 차라리 아예 새로운 분야에서의 도전을 생각하시는게 현명한데 현 직장에서는 최대한 오래 오래 버텨보시는게 이치에 맞습니다. 끝까지 버티는자가 이기는자라는말이 틀린말은 아닙니다.

    2024.05.04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재 공장 관리자 쪽이라면 관련 자격증 따서 아예 관리자급으로 가는것도 나쁘지않아보입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2024.05.04


  • 3
    3분커리er삼성전자
    코이사 ∙ 채택률 50%

    채택된 답변

    사회생활 선배님께 조언이 맞는건지 모르겠지만, 까마득한 후배 입장에서는 굳이 미리 나가는 것보다 지금 받는 급여가 더 높으실 확률이 높으니 최대한 유지하다가 희망퇴직 등 기회가 오실때 나가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커리어상, 급여상 이유입니다

    2024.05.04


  • 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1%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장 관리도 기존에 인원들이 올라온데가 많고 해외영업은 영어를 특출나게 뛰어나야 하는것이라 직업상담사가 어찌보면 잘만하면 프리랜스라 스트레스 덜 받고 나으실수도 있습니다.

    2024.05.03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