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6급 공무원의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6급 공무원이신분께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직무에 따라 차이가 나겠지만, 6급 공무원의 입장에서 워라밸, 연봉 수준, 업무의 난이도등이 궁금합니다.

또, 6급 공무원을 현실적으로 추천하고 싶으신지, 만족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취업과 석사의 방향성에 대해..
서울 중하위권 대학에 재학 중인 전자과 학생입니다.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상당히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 스펙은 다음과 같은데요 4-1 학점: 3.4, 전국 단위 공모전 1회 수상 (총 4회 참가), 통신 관련 연구실에서 1년 6개월 , 특허 2회 작성 (한글자도 안뺴고 제가 다썼는데 교수님 이름으로 제출) 이러한 상황에서, 저는 딱히 내세울 만한 스펙이 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통신 연구실에서 많은 논문을 읽고, 공부한게 그나마 장점인데 오히려 연구실에서 통신 분야에 대해 환멸을 느껴서 반도체와 통신을 제외한 전자 분야의 다른 모든 분야로 진로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제 진로를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시간을 많이 낭비한 것 같고, 공부도 열심히 못한 것 같아서 취업을 도전해야 할지, 대학원에 진학해서 더 열심히 공부를 해봐야 할지 고민입니다. 또한 대학원에 간다면 어디 분야로 가야할지도,, 고민이 되서 많은분이 조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Q. 공대생 취준
주변 4학년 선배,친구들이 자격증 열풍에 환장했고, 자세히 보면 다 공기업 갈려고합니다. 질문1, 공기업이 최고인가요?? 공기업과 대기업 인적성 및 채용프로세스가 달라서 준비하는게 달라서,,,, 저도 고민입니다. 질문2, 다들 설비자격증 및 선임자격증 그리고 가산점되는 자격증만 딸려고 하는데, 이게 가산점도 있지만, 노후대비도 된다고 하는데 맞나요?? 질문3, 저는 솔직히 공대공부가 맞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국제경제 및 역사 좋아해서, 해외다니면서 영어랑 일어 잘하는거 큰 장점인데,,,, 직무 찾아보니 영업직을 많이 추천하는데, 영업이 long run 가능한가요?? 저같은 상황이면 영업직이 맞나요?? 그 외에 다른 직무도 추천부탁드립니다.

Q. 이직할 때 연봉
케바케 겠지만 보통 섭섭치 않다 싶으면 몇 퍼센트 생각하나요 보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