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EOQ, EPL 이론과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 EOQ모델과 EPL모델을 포함한 재고관리에 대해 공부중입니다.

두 모델에서 수학적으로 최적의 아웃풋을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 것 같습니다. 다만 EPL모델 같은 경우는 시뮬레이터에 같은 수치를 넣고 해를 구하면 약간의 소수점 오차로 적게 도출되는데 (ex. 이론: 751, 시뮬레이터: 750.4243)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직장 동료와의 갈등에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입사하고 같은 나이대의 직원이 어느 순간부터 명령조로 반말을 계속 지속하여 제가 일대일로 이 부분은 고쳐주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감정을 못이기고 그 자리에서 울어버렸습니다. 그 후에 해당 부분에 대해 사과를 받았고, 저도 부족한 부분이 있으니 서로 잘 해보자고 이야기 한 후 일이 잘 마무리 되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이후에 은근히 저를 소외시키고, 질문을 했을 때 눈을 마주치지 않고 대답을 한다던지, 사업적인 부분에서 담당자로서 위 상사가 시킨 부분을 전달했을 때 그 결과를 비꼬아서 이야기 한다던지, 회의를 할 때 제 말만 자르고(물론 말 잘라서 미안하다고 합니다만), 제 부분에서는 휴대폰을 본다던지, 이런 상황이 계속되고 있어 제 마음이 답답한 상황입니다. 제가 너무 예민한 것인지... 제 잘못이 있다면 어떻게 이 상황을 풀어나가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여러 상황을 겪어본 사회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Q. 현대차 전기차 품질관리
기존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변화함에 따라서 배터리 품질도 품질관리 부서에서 다루는지 궁금하며 다룬다면 배터리 분석을 통해 품질을 확인하는지 궁금합니다. 25년에 완공하는 EV 신공장 인력은 앞으로 더 채용해야하는지, 아니면 기존인력으로 투입하는것인지도 궁금합니다!

Q. 이력서 질문 있습니다 급해요 도와주세요 ㅠㅠㅠ
안녕하세요! 이력서 과외활동 및 연수 내역에 코멘토 부트캠프 수강 했던 것과 과학생회 활동을 적으려 하는데 둘다 적어도 괜찮을까요...?! 저희 대학교와 미국 대학교가 협력으로 진행했던 화상 영어회화 프로그램(해외연수 프로그램인데 코로나로 인해 줌수업으로 대체)도 적을지 고민입니다 ㅠㅠ 답변 꼭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