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Full custom layout 직무 초대졸 관련 질문입니다.
full custom layout 직무가 가끔 올라오면 대부분 초대졸 이상으로 되어있던데 왜 그런것일까요? 대졸이 입사해도 초대졸 연봉, 진급체계가 적용되나요?
2025.09.01
답변 2
프로답변러YTN코부사장 ∙ 채택률 85%채택된 답변
멘티님 full custom layout 직무에서 초대졸 이상 조건이 많은 이유는 세부회로 설계나 검증, 도면 작업 위주라서 단순 반복적이고 숙련도만 높으면 된다고 판단해오는 기업이 많기 때문입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대졸로 입사해도 초대졸 연봉과 진급체계가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가 실제로 있습니다 연봉이나 포지션이 기본적으로 공고 기준에 따라 책정되고 초대졸/대졸 차이가 크지 않은 곳도 많아 경력으로 등급·연봉이 조정되는 방식입니다 대기업이나 연구소는 학력 기준과 연봉체계가 구분되지만, 중소기업이나 레이아웃 위주 업체는 학력보다는 실무능력이 더 중요하게 평가받는경우가 꽤 있습니다 선택 전 모집공고와 면접에서 연봉과 진급체계를 꼭 확인해보시는 게 필요합니다 채택부탁드리며 파이팅입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Full custum layout 직무의 경우 대졸 직무가 수행하는 기술개발 등 회사의 기술력을 발전시키는 측면보다는 단순 반복성의 업무 성격이 존재하므로 초대졸 직무를 선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채용 공고의 경우 초대졸 이상 졸업 요건으로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대졸 지원자가 입사하여도 초대졸 수준의 연봉, 진급체계가 적용됨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증권사 백오피스 지원시 갖춰야 할 것 스펙이나 대외활동 등
안녕하세요. 저는 광명상가 4-1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2학년을 마치고 회계사 공부를 1년간 했으나 결과가 아쉬웠고 심적으로도 체력적으로도 지쳐 일년간은 학교랑 아르바이트만 병행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4-1인데도 직무를 명확하세 정하지 못하고 고민만 하다가 이번학기는 현장실습을 다니는 중이고, 전공은 회계, 학점은 3.8 컴활 2급 토익 800점 빼고는 아무 자격증이 없는 상태라 이번 학기 끝나기 전까지 재경관리사와 토스 al을 취득하려합니다. 원래는 중견기업 회계팀을 목표로 삼았는데, 요즘들어 증권사에 대한 관심이 생겨 대외활동도 사실 대학생 신분이여야 기회가 많이 주어지고.. 한 학기 휴학을 하고 백오피스 쪽으로 취준을 해볼까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투운사는 무조건 취득할 것 같은데 제가 대외활동 경험이나 동아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걱정이 큽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Q. 반도체 소재기업 면접
반도체 소재기업 (외국계, 세정 및 CMP 슬러리 강점 기업) Fab engineer 인성+전공면접을 볼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까지 한건 이차전지활동+ 학부연구생1년(전지쪽 소재)가 대다수라 어떤 전공면접 질문이 나올지 막막합니다 ㅜㅜ 소재기업이다보니 8대공정을 모두 공부해가는게 맞는지 방향성을 모르겠습니다..
Q. IT회사 운영업무 물경력
안녕하세요. 커머스 업계에서 해외 운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입사한 지 약 3개월이 되었는데, 주로 고객 문의 대응이나 정산 대사 등 단순 운영 업무 위주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현재의 경험이 이른바 ‘물경력’이 되지는 않을지, 이후 이직 시 어떤 직무로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가 초기 단계이다 보니 개선 제안이나 아이디어를 내고는 있지만, 주요 KPI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업무라기보다는 간접적인 변화를 주는 수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또한 명확하게 관리되는 지표나 성과 기준(KPI)이 없어, 향후 이직 시 제 경험을 어떻게 설명하고 어필해야 할지 막막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직무에 대한 프라이드도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입사 이전에는 약 2년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신사업 개발, 상품 기획 등 비교적 기획 중심의 업무를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배경 때문인지 현재의 운영 업무가 더욱 어렵고, 제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