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LG엔솔 자소서

엔솔 자소서에 데이터 분석 교육을 받은 경험을 쓰고 싶은데,

교육명이 '반도체' 데이터 분석이라서,,고민이 됩니다.

교육명을 꼭 적어야 하는데, 그냥 이대로 적고 내용을 데이터 분석 면에서 자세히 써도 무방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연구소 인턴과 공기업 전기직
안녕하세요, 저는 공기업 전기직을 목표하고 있으며 지금 8개월 연수직 연구소 인턴을 할지 말지 고민 중입니다. 1. 자연대 출신(물리학과)이라 연구소에서 하는 연구는 나노 공정/역학 또는 환경 문제 관련한 기술 개발 쪽인데 이것이 공기업 전기직과 연관성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직무 연관성이 떨어져 보이는데 현직에 계신 분들은 보는 시각이 휠씬 넓으시니 의견이 다를 수도 있을 거 같아 질문 드립니다. 2. 인턴 경험이 면접에서 유리하다고 하는데, 만약 직무 연관성이 떨어지지만 경험을 위해 인턴을 하면서 하반기 취업 준비를 하는 것이 맞는건지, 아니면 그냥 취업에 집중하는 것이 맞는건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3. 그리고 인턴 기간과 취업 서류 제출이 기간이나 면접 기간이 겹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지, 인턴이 끝나지 않았는데 그에 대한 경험을 자소서에 써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취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이런 저런 초보적인 질문이 많네요. 감사합니다.

Q. 인사 직무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졸업한 영어학, 신문방송학 복수전공자입니다. 마케팅, md, 광고 쪽으로 활동들을 준비하던 찰나, 인사 직무가 저와 잘 맞을 것 같다고 판단하여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인턴을 먼저 하려고 합니다. 현재 갖고 있는 자격증은 토익, 컴활 2급, 오픽, GA자격증입니다. 노무사 자격증같은 경우에는 시간도 부족해서 erp 정보관리사 인사2급을 따려는데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HRM 자격증도 접수시기를 놓쳐 불가능할 것 같고.. 그 외의 자격증은 무엇이 있을까요? 따로 준비해 갈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마지막으로, 제가 관련 서적이나 문제집들을 시험은 볼 수 없어도 다 풀어보고 공부하려는데 이 부분(제 관심도와 노력)을 자소서와 면접 때 잘 녹이면 취업에 도움이 될 지도 궁금합니다.

Q. 반도체 8 대공정 질문 받으면
뭐라고 답해야 하나요..? 삼성의 8대 공정 웨이퍼제조 - 산화 - 포토 - 식각 - 박막 - 금속 배선 - eds - 패키징 렛유인 전공정의 8대 공정 박막 - 포토 - 식각 - 금속 - 산화및확산 - 이온주입 - cmp - 세정 뭐라 답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반도체 장비사 TEL에서 답할때 어느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