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연구개발직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전기전자공학 취준생입니다.
1번질문 : HW개발직은 HW개발,FAT대응,현장셋업,회로설계 등의 업무를 맡는데 학사 기준으로 학교에서 HW개발에 대한 준비를 어느정도 한 사람들을 기준으로 뽑기때문에 그런 준비를 1도 안한사람은 써도 안된다보면 될까요
? 딱히 개발에 대한 생각을 하고 취준을 한게 아니라 CAD나 PADS 툴도 만질줄 모르는데 거의 안된다보면되겠죠?
2번질문 : 같은회사에 연구소 지원직무가 있습니다. 그 직무 무슨일을 한다보면 될까요? 그냥 심부름꾼이라 보면 될까요?? ERP BOM등록 품목등록 제품코드 관리 등등을 맡아서 한다는데 경력에 도움이 될까요?
3번질문 : HW개발직은 워라벨은 사실상 포기해야하나요?
4번질문 : 1,2번에 연장선 질문인데 1번의 상황처럼 개발직에 준비를 안해놨다면 그냥 2번쓰고 일하면서 대학원다니고 석사취득후에 개발직으로 가는게 맞는걸까요?? 정확히 신입기준으로 연구소지원과 개발직의 상관관계가 어떤지 감이 안잡히네요
Q. 이력서 작성 시, 고등학교 봉사활동 작성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식품업계 취업 준비중입니다.
대학교는 22년에 졸업했지만, 장교로 군대 다녀오고
이제 취업 준비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때 한 봉사활동이 너무 과거처럼 느껴져서 항상 칸을 비워놨었는데,
작성해도 되는건가 궁금해서 질문 남겨봅니다.
직무관련 봉사활동은 아니고, 전부 뭐 초등학생 대상 교육하거나 복지센터가서 돕거나 했던것들 뿐인데
적어도 되나요?
Q.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턴
이전에 올린 질문 수정이 불가하여 다시 업로드 합니다.
현재 식품영양학과 4학년이며 학점은 3.9입니다.
현재 유통쪽 경험 및 자격증이 없어 내년 상반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턴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식품기사, 위생사, 한식조리기능사, 운전면허 2종, 컴활 1급, Mos master, 토익 875점, 학생회 총무 경험 1회, 교내 식품 동아리, 태국 단기 파견(교환학생)
2학기에는 외국인 한국어 도우미, 캡스톤 디자인(식품 기업 과제)을 할 예정이며, 자격증으로는 유통관리사 2급, 무역영어 1급, 영양사를 준비할 계획입니다.
"식품, 수출 행정"에 관심이 있어 지원하고자 하는데 어떤 경험 또는 자격증이 필요한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