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뭐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7학기를 다니고 있는 24세 여대생입니다. 저는 현재 상경계 3.72/4.3, 경제학술동아리, 스포츠동아리, 구청멘토링3개월, 그외 봉사활동50시간, 학원단기아르바이트, 한국사 1급외에는 준비해둔게 없는 학생입니다... 막학기를 앞두고 하루하루 뭐해먹고 살지 너무 걱정이됩니다.
제가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 공기업/일반 사기업 인사/일반 사기업 영업마케팅 쪽으로 생각 중입니다.
이번 방학에 컴활 2급과 토익 800을 만들어 들 생각인데 아무리 생각해도 자소서에 쓸 말이 더 심각한 것 같습니다. 직무 경험이 필요하다 하는데 휴학을 하고 각종 아르바이트를 다닐까 고민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일단 가지고 계신 활동, 경험은 좋아보입니다. 한게 없다라기보단 정말 많습니다.
토익은 더 노력하셔서 850이상을 노리시면 좋아보이고 사기업도 생각하고 계시다면 스피킹 점수도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자소서에 쓸말이나 면접 소재에 대해서 고민중이신데 아르바이트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공공기관 아르바이트라면 모르겠지만 아르바이트와 실제 회사에서 하시게 될 일은 차이가 큽니다.
제생각에는 아직 24세이시고 시간적인 여유가 좀 있으니 관련직무의 인턴을 추진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내년 상반기 인턴과 공채를 동시에 추진하셔서 공채에 합격한다면 좋고 인턴에 합격한다면 지원자님께서 원하시는 직무경험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상입니다. 질문있으시면 덧글 남겨주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2017.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