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미정

Q. 진로도 못잡고 방황하는 곧 25세 여자입니다

저는 줄곧 막연하게 공기업을 들어간다 생각하고 안일하게 살아왔습니다. 허송세월하면서 살다가 곧 취준시기가 다가오니 현실에 찬물 뒤집어쓰는 느낌이 들더군요.
저는 재수를 한 14학번이고 현재 경영 7학기생으로 학점은 3.72/4.3입니다. 회계 위주로 들어왔는데 정말 제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봉사활동도 멘토링, 뇌성마비복지관 같은 곳 해서 50시간, 동아리는 경제학술동아리 1년 정도 한게 다입니다. 한국사 1급을 따놓았고 토익 850점대와 컴활 2급이 이번 겨울 목표입니다.
제 성격은 내향적이긴 하지만 사람을 좋아합니다. 대인관계를 쌓고 유지하는 것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경쟁보다는 협업을 통해 어떤 것을 완성하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자리에 앉아 묵묵히 제 할일하는 스타일입니다. 이런 성격이라 영업/마케팅보다는 경영지원쪽이나 공기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에게 조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하루하루 우울감에 숨을 못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