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반도체설계
Q. 코미코 취업 스펙 관련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코미코 품질이나 공정 쪽 지원하려하는 학생입니다. 지방국립대(거점x)이고 재료공학입니다. 현재 학점 3.9에 토익760 토스6 실습2개월있습니다. 실습은 반도체 관련은 아닙니다. 남은 기간동안 반도체 실습을 할 생각입니다. 이정도 스펙으로 코미코 지원하면 붙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2021.07.04
답변 3
- 니니꿈은뭐니삼성전기코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빼어나진 않지만 그래도 무난한 스펙이라 보여집니다. 영어공인점수만 좀 더 올려주시면 더 좋을 것 같구요. 전공관련 기사자격증도 하나정도는 보유하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 llililiijlSK하이닉스코부장 ∙ 채택률 72%
채택된 답변
전혀 부족함 없는 스펙입니다 면접에 집중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삼성그룹멘토삼성그룹코부장 ∙ 채택률 64%채택된 답변
지원자님 스펙으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자소서와 면접 준비 열심히 하시면 충분히 합격 가능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반도체 장비사 직무
국내 중견이나 중소기업의 직무는 어떻게 타겟팅 해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전자과 학부생 기준으로 삼성과 sk 공정기술, 외국계 장비사 cs엔지니어 순으로 지원하는거 같은데 그 다음으로 국내 중견이나 중소기업도 동일하게 cs엔지니어로 많이 지원하나요? 검색해보니 주성, 유진테크, 테스 등의 cs엔지니어는 학사이상을 뽑는데 원익ips나 기타 중소 장비사 cs는 전문학사 이상으로 많이 뽑네요. 그렇다고 공정개발 내지는 공정 엔지니어는 석사 이상이랑 경쟁해야하는 것 같은데 저 정도의 스펙을 갖는 학부생도 많이 지원하는지 궁금합니다. 제 스펙은 대략 광운대 전자과 4학년 현재학점 3.68 학부연구생 근무중(증착 관련), sk 하이포 이수, 공정실습, 불량분석 부트캠프, 프로젝트 몇개 정도 입니다. 추가적으로 1. 인턴의 경우 삼성인턴, 외국계장비사인턴, sk하이파이브 이외에 어떤 인턴을 지원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중소기업 장비사 리스트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Q. 반도체학과 3학년 패키징 직무 고민
안녕하세요, 반도체학과 재학중이며 3-1학기를 마친 상태입니다.(3-2학기때부터 휴학을 시작했습니다.) 3-1학기 때 HFSS 툴을 이용하여 간단한 패키지 만들어보기, 크로스토크 시뮬 돌려보기, 패키지 칩 디자인 표를 보고 직접 패키지 모사설계 해보기 활동을 실습시간에 해보았고 이 활동 이후로 ansys를 사용하여 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 돌려보는 직무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해당 직무에서는 아무래도 툴 사용 경험자를 많이 우대하고 필요로 하더라구요. 이를 위해 ansys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하는것이 큰 도움이 될까요?? (몇달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아닌, 하루 단위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아니면 굳이 추천하지 않는 활동일까요??
Q. 반도체학과 직무 관련 전공 프로젝트 주제
안녕하세요, 반도체학과 3학년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지난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휴학중이며 휴학기간동안 전공 관련 스펙을 쌓을려고합니다. 제가 관심 있는 분야가 hfss 툴을 사용하여 설계하고 분석하는 분야입니다. 휴학기간동안 툴 사용 관련하여 주제를 직접 선정하여,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해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려고합니다. 다만 제가 이런 프로젝트나 대외활동 경험이 전무하다보니 gemini같은 AI도구를 활용하여 주제를 선정하려고 합니다. 현직자 시선에서는 AI로 주제를 선정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결과적으로 프로젝트 깊이나 차별성이 부족해 스펙에서 큰 강점으로 작용하지 못하는건 아닌가 걱정이 듭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