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 모든 회사 / 사무/행정
Q. 공기업 사무직(행정) 취업과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저는 현재 부산대학교 자연계열을 전공하고 있는 4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사무 행정과 관련해서 공기업 취업을 하고 싶은데 사무 행정에 관한 정보가 잘 찾아지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채용 공고 등을 찾아봤을 때 사무 행정 지원 분야가 있었던 것 같은데 다들 사무 경영, 재무, 회계 쪽 질문을 많이 하시길래 행정직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025.01.14
답변 3
구블리(주)에듀인잡컨설팅코과장 ∙ 채택률 68%채택된 답변
네 맞습니다. 사무 행정이라고 명명할 수 있는 직무는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보통 경영, 회계 안에 사무 행정이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공기업의 경우에는 [행정직 0급] 이라고 하여 해당 직무를 뽑는데요, 그런 기업들을 추려보시면 좋을 것 같고 그게 아니라면 경영, 회계로 선택지를 넓혀서 지원하시는 게 괜찮아 보입니다. 공기업의 경우, 있던 직무가 없어지지는 않으니 풀이 많지 않음을 참고하셔서 공고들 서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댓글 1
아아기병아리삐옹이작성자2025.01.14
답변 감사드립니다 :-)
ㅣㅣㄱㅅ국민건강보험공단코대리 ∙ 채택률 73%채택된 답변
보통 사무직이 제일 많습니다. 지원하고 싶은 회사에서의 작년이나 저번 기준으로 하여 채용공고문을 기준으로 조회를 할 시에는 회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사무 행정, 사무직, 행정직 이렇게 같은 업무를 하나 조금씩 용어차이는 있는 거 같아요. 채용공고문을 잘 읽어보시고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 가산점을 취득하여 서류에 합격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보세요.
댓글 1
아아기병아리삐옹이작성자2025.01.14
답변 감사드립니다 :-)
- 기기쁜날한국교육과정평가원코사원 ∙ 채택률 0% ∙일치직무
행정직이 사무 경영, 재무, 회계 모든걸 다 포함한 직무에요. 따로 있는게 아닙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초대졸 이상 사무직 서합 - 면접 갈지 말지 고민입니다.
제가 도서관 사서를 하다가 이번에 행정직으로 옮기려고 합니다. 제 스펙은 중대 문정 4.0 졸업, 올해 30살, 공모전 4회 수상과 사서 경력 3년 뿐입니다...ㅠㅠ 이전 직장을 계약기간 만료로 그만두었기에 현재 백수상태라 넣을 수 있는 공고는 전부 넣었습니다. 그 중 서합한 곳이 덜 유명한 대학병원 행정직인데요, 지원자격 학력이 '전문학사 이상'으로 되어있습니다. 초대졸 자리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 왠지 찝찝하고 그만큼 낮은 연봉일 걸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면접을 가는게 좋을까요? 만약 붙으면, 다녀야할지 (나이가 많은 만큼 경력을 쌓아 이직하는 루트로 가야할지) 아니면 좀 더 좋은 회사를 기다려 볼지 고민입니다. 지금 다른 곳 서합한 곳도 2~3군데 되긴 하는데, 다 공공기관이라 ncs를 봐야지 면접 여부를 알 수 있고, 사실상 ncs 공부를 시작 못했기 때문에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조언 미리 감사드립니다.
Q. 졸업이 다가왔는데 어디로 취업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졸업을 하게 되었는데 아직 어디로 취업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고민이에요. 알바도 다양하게 해보고 실습도 해봤지만 도저히 길을 못 정하겠어요. 전공을 살리기는 싫어서 정말 어떡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지금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는데 또 어떤 것을 하는 게 좋을까요. 취업을 일찍 하려고 휴학 한번 안 하고 달려왔는데 너무 막막해요.
Q. 9급 공무원 vs 중하위권 수도권 공기업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했는데 예체능 계열이라 너무 심란해서 글 올려봅니다 공기업 사무직을 준비 중이었는데 현재 한능검 2급, 토익 810을 따놨고 컴활1급은 아직 공부 중인데 가만 생각해보니 정성스펙, 수포자 이슈(베이스부터 다시 공부하고는 있지만 시간이 꽤 오래걸림), 면접 쥐약 문제 등으로 지금 준비하고 있는 것을 계속 해야 할지, 9급 공시로 돌려야할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수상이력은 5회정도, 온라인 강의 경험도 있으나 죄다 미술 관련이라 자소서에 녹여내기도 막막하고(예술계 기업이 너무 없고 순수미술과라 넣기조차 애매합니다), 동아리나 학회 걍험도 없어 무슨 스펙을 쌓아야 할지 감이 안잡힙니다 ncs는 매일같이 연습 중이고 솔직히 필기보단 스펙,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너무 큽니다 9급은 수능은 국어 2, 영어 2 나왔었는데 시험이 1년에 한 번 밖에 없는데다가 요새 9급도 너무 어렵다는 얘기가 많이 들려서 이 점이 또 걱정되는데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